주문식 교육·현장실습·취업연계 구축…유치–교육–취업–정주 잇는 외국인 인재양성 협력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을 대표하는 커뮤니티 칼리지' 경남정보대학교는 지난 19일, 송도해상케이블카와 지역 정주형 유학생 취업 협력을 위한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송도해상케이블카 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경남정보대 김태상 총장과 임준우 산학부총장, 송도해상케이블카 최효섭 총괄사장과 전문환 대표이사를 비롯한 양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유학생 주문식 교육을 위한 교육과정 공동 개발, 교육·시설·기술지원 △유학생 대상 현장실습·견학·연수 참여 등 실무 중심 프로그램 운영 △취업연계를 위한 사전교육, 장비 공동활용 등을 추진하며, 유학생의 유치-교육-취업-정주로 이어지는 지역정주형 인력양성 체계 구축을 위해 폭넓게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경남정보대 김태상 총장은 "부산을 대표하는 관광자원인 송도해상케이블카와 함께 지역 경제의 미래를 이끌 정주형 유학생 인재를 양성하는 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송도해상케이블카 최효섭 총괄사장도 "지역 우수 대학과 관광자원이 협력해, 지속 가능한 협력 모델을 구축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옥빈 기자
obkim5153@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