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AI 에듀테크 영어교육 전문 기업인 ㈜아이포트폴리오 ‘리딩앤’ (대표 김성윤)이 현직 초.중.고 영어 교사들의 AI 에듀테크를 활용한 영어 교육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오는 3월부터 ‘하이파이브(High Five) 정기연수’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리딩앤은 AI 디지털 교육이 본격화되는 시점에서 교육 패러다임의 변화에 따른 신학기 수업 준비에 도움이 되고자 ‘2025 하이파이브(High Five)’ 교사 연수를 진행했다. 방학 기간 특별 연수에 대한 교사들의 호응에 힘입어 리딩앤은 오는 3월부터 초.중.고 영어 교사를 대상으로 ‘하이파이브(High Five)’ 교사 연수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연수에서는 현직 교사들에게 AI 데이터 기반의 학습 분석을 통한 학생 개인별 맞춤형 교수법 등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특히 초.중.고 학생들의 수준이나 특성, 흥미 등에 따라 맞춤형 수업자료를 제공하고 성취 과정을 확인해볼 수 있는 학습관리시스템(LMS)의 활용법도 자세히 배울 수 있다. 또한 현직 초.중.고 교사들이 다양한 리딩앤 활용 수업 사례와 노하우를 서로 공유하고 AI 기반 미래 영어교육의 전문성과 네트워크를 강화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하이파이브(High Five) 정기연수’는 3월 11일 오후 5시 첫 번째 연수를 시작으로 매월 둘째, 넷째 주 화요일에 유튜브 채널 ‘영어고민연구소’를 통해 진행된다. 

아이포트폴리오 ‘리딩앤’ 김성윤 대표는 “영어를 포함한 모든 교육 영역에서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교사들의 AI 에듀테크 역량 강화가 중요한 현안이 된 가운데 방학 동안 진행한 ’2025 하이파이브’ 교사 연수에 대한 교사분들의 긍정적 평가에 힘입어 이번 연수의 기회를 마련하게 되었다”며 “AI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개별 맞춤형 교육을 통해 모든 아이들이 공교육 환경 속에서도 저마다의 목표에 따라 진짜 영어 실력이 향상되는 성취감을 맛볼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