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제주도교육청 아침체육활동 활성화 조례 통과
도내 학교들 아침 시간에 다양한 체육활동 제공
![제주도의회 보건복지안전위원회 홍인숙 의원(더불어민주당, 아라동갑)이 대표발의한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아침체육활동 활성화 조례」가 10일 제주도의회 제434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통과됐다.[사진=문서현 기자]](https://cdn.gukjenews.com/news/photo/202412/3156719_3258426_4748.jpg)
(제주=국제뉴스) 문서현 기자 = 제주 도내 학교에서 일과 시작전 틈새시간에 운영하는 아침체육활동을 활성화 할수 있는 근거가 마련되면서 아침시간대 다양한 체육활동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제주도의회 보건복지안전위원회 홍인숙 의원(더불어민주당, 아라동갑)이 대표발의한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아침체육활동 활성화 조례」가 10일 제주도의회 제434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통과됐다
홍인숙 의원은 “아침 체육활동은 학생들의 건강 증진과 학습 능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된다”며, “이번 조례를 통해 도내 많은 학교에서 아침체육활동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조례에는 아침체육활동 활성화를 위한 기본계획 수립, 프로그램 개발, 기반구축 등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이번 조례 통과로 제주도 내 학교들은 아침 시간에 다양한 체육활동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학생들의 신체 건강뿐만 아니라 집중력 향상, 정신 건강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홍 의원은 “아침체육활동 활성화 조례가 실질적으로 학교 현장에 적용되어 학생들이 건강한 교육환경을 만들고, 교육의 질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복지와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tartto2417@daum.net
문서현 기자
startto2417@daum.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