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리당원, 대의원 대상 선호투표 방법 채택, 27일 부산시당 당원대회서 선출 예정

이재성⋅변성완⋅최택용⋅박성현 후보 16일 오후 2시 부산시당, 공명선거실천 서약식 열려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선거관리위원회는 16일 오후 2시, 부산시당 당사에서 부산시당위원장 후보자들을 대상으로 공명선거실천 서약식을 가진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서약식 부산시당위원장 선거에 앞서 후보자들이 '공명선거'를 약속하는 자리로 마련됐으며 이재성, 변성완, 최택용, 박성현(이상 기호순) 후보와 서은숙 부산시당위원장, 김도경 부산시당 선거관리위원장 등이 참석한다. 

참석 후보자들은 이번 선거에 임하는 각오 발언을 비롯해 향후 선거운동 간 허위사실 유포, 금품 살포, 후보자 비방 등을 하지 않고, 당헌·당규와 중앙당 선관위 결정 준수, 결과에 절대 승복 등을 서약할 예정이다.

부산시당 선거관리위원회는 "이번 서약식을 통해 공정한 선거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향후 후보자 정견발표, 후보자 합동토론회 등 선거운동 과정을 부산시당 유튜브 채널를 통해 공개해 유권자인 당원들을 비롯해 부산시민들께도 이번 선거 과정을 폭넓게 공유하겠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위원장 선거는 선호투표 방식으로 치러지며 권리당원, 대의원 투표 등을 거쳐 오는 27일 부산 벡스코에서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당원대회를 통해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