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와 소비자단체 (사)한국부인회가 함께 제작!

(서울=국제뉴스) 강도영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와 (사)한국부인회총본부(회장 남인숙)는, 신선하고 가격도 저렴한 국내산 제철과일 소비를 위해 "맛있는 제철과일 합리적으로 소비해요!"포스터를 제작했다고 밝혔다.
전국 17개 시도지역의 대형마트 3사, 전통시장, 일반상가, 아파트, 소비자단체등의 게시판을 통하여 소비자들에게 여름 제철 과일ㆍ과채의 종류와 효능에 대한 홍보ㆍ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서울시지부(회장 차경선)에 따르면 대형마트 3사인 홈플러스(130곳), 이마트(130곳)와 롯데마트(105곳)은 지난 6월 21일부터 매장 내 과일 판매코너 또는 게시판을 활용하여 게시되었고, 또한 전국 17개 시도지역의 전통시장, 일반상가, 아파트 등 300여곳 이상의 장소에서 6월 말부터 홍보ㆍ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올 여름은 유난히 폭염과 폭우가 반복되고 있어 여느 때보다 긴 여름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어, 더운 여름 날씨에 많은 땀 배출과 기운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건강을 지키기 위해 여름 제철 과일 섭취는 무엇보다 중요하다.
서울시지부 차경선 회장은 '이번 홍보캠페인은 대형마트 3사 뿐만 아니라 전통시장, 상가 등 유동인구가 많은 다양한 장소에서 소비자들에게 정보를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이를 통해 농민에게는 힘이 되고 소비자는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줄이면서 건강도 챙기는 효과를 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전했다.
강도영 기자
pajulian60@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