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사공정규 페이스 북 캡쳐
사진=사공정규 페이스 북 캡쳐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바야흐로 선거가 무르익고 있다. 여·야 할 것없이 최적의 후보자를 공천하느라 분주하다. 마침 기자는 대구 수성구에 거주하는 사공정규 동국대 의과대학 교수가 국민의 힘 대구시당에서 홍준표 대구시장 후보를 지지선언한다고 기자회견을 한 후 이 사람은 과연 어떤 사람인지 굉장히 궁금했다. 그래서 24일 직접 사공정규 교수를 모 음식점에서 만나 그의 생각과 정견을 허심탄회하게 물어보었다. 인터뷰는 질문과 답변형식으로 다음과 같이 진행됐다. 

▲질문

사공정규 교수님! 우선 자신의 이력을 간략하게 소개좀 해 주세요

▲답변

예, 저는 의학박사로서 동국의대 정신건강의학과 교수이며 동국대학교 심신의학연구소장, 제20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사회복지문화분과 자문위원, 대통령직속 자문기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자문위원, 교육부 위(Wee)닥터 자문의 대표, 법무부 교정위원, 농촌진흥청 치유농업의료분야전문가협의체 위원, (사)대한민국힐링문화진흥원 이사장, (사)한국생명연대 공동대표, (사)글로벌나눔네트워크 다음세대적성찾기실천운동본부 공동대표, 대한신경정신의학회 정신건강국가책임제추진특별위원장, 청년4.0포럼 회장, 치유농업사, 작가, 칼럼니스트, 대중 강연가, ‘힐링닥터’라는 닉네임 등으로 활동 중입니다.

▲질문

교수님! 그러면 이번에 홍준표 대구시장 후보를 지지선언하셨는데 그동안 정당활동은 좀 하셨나요?

▲답변

예 저는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의 전문가 인재 영입 1호로 정치 활동을 시작해, 안철수 대표와 함께, 새정치민주연합, 국민의당, 바른미래당, 국민의당으로 정치적 행보를 함께 했습니다. 위 정당들 모두에서 모두 대구광역시당 위원장을 맡았으며, 19대 대선 당시에는 국민의당 중앙당 최고위원도 맡았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국민의 힘과 합당으로 국민의 힘 당원으로 정치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질문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제가 보기에는 국민의 힘 당의 국회의원은 검사, 판사, 고시출신 공직자 등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코로나 사태가 터지면서 바이러스 등 의학분야를 전문으로 한 의사출신 국회의원이 꼭 필요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앞으로 코로나와 함께 살아가야 할 운명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전 이번에 교수님 같은 의학전문 의사가 국회의원이 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여기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답변

좋은 질문을 하셨습니다. 제가 보기에도 우리나라 국회의원들의 압도적인 다수가 판·검사를 역임한 율사출신들이 너무 많아요. 그래서 이번 대구 수성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서는 의사인 제가 당선이 되면 의학 전문지식을 활용해 코로나 바이러스 대응과 다양한 의료복지분야에 전력을 다해 국민의 생명과  건강을 지키는데 일조할 수 있는 최 적임자라고 생각됩니다. 

또 이제 시대는 많이 바뀌어 국회의원 구성도 혁신이 돼 의료전문가가 많아져야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질문

교수님 그러면 의학전문가로서의 역할 이외에 또 다른 중요한 역할이 있으면 말씀해 주세요.

▲답변

예, 또다른 역할이 있습니다. 대구 수성구는 의료관광특구로 지정돼 있습니다. 이는 수성구의 의료체계가 대구는 물론 대한민국에서 최고의 수준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래서 제가 의사이기 때문에 의료관광을 활성화 시키기 위해 해외에서 많은 분들이 양질의 의료서비스도 받고 관광도 할 수 있는 최고 명소로 명품 수성구를 만들고 싶습니다. 

 ▲질문

혹시 국회의원에 당선된다면 앞서 말한 것외에  중요한 역할이 있다면 무엇인지 말해 주세요

▲답변

예, 좋은 질문을 하셨습니다. 공동정부와 합당을 전제로 출범하는 윤석열 정부 그리고 더 큰 국민의 힘에서 국민의당 출신 첫 지역구 국회의원의 탄생, 멋지지 않습니까?

제가 수성을 시민 여러분들의 명령으로 국회의원이 된다면, 공동정부인 윤석열 정부에서 양측의 소통 메신저로서, 또한 더 큰 국민의힘에서 양측의 소통 메신저로서 더 위대한 수성을 만들겠습니다.

또 제가 수성을 시민 여러분들의 명령으로 국회의원이 된다면, 홍준표 국민의 힘 대구시장 후보의 러닝메이트로서 6월 1일 홍준표 후보의 압도적 승리를 돕고, 저도 압도적 승리를 하겠습니다. 새로운 홍준표 대구시장과 소통하여 더 위대한 수성을 만들겠습니다.

이상으로 인터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행운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