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드림타워복합리조트와 함께 5~6월 매주 토·일요일
연동 누웨마루거리, 칠성로 상점가서…헤시테크 이벤트도

(제주=국제뉴스) 문서현 기자 =사단법인 제주메세나협회가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고 일상 속 문화 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버스킹으로 도심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사단법인 제주메세나협회는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와 함께 5월 ~ 6월 매주 토요일과 일욜일 제주시 연동 누웨마루거리와 칠성로 상점가에서 거리공연 프로젝트 “버스킹 ON다”를 개최한다.
‘버스킹 ON다’는 ‘문화 ON, 예술 ON, 상권 ON’이라는 의미 아래, 가까운 거리에서 누구나 예술을 만날 수 있도록 기획된 생활 속 문화예술 프로젝트다.
또한, 본 프로젝트는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의 지역 상생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지역 예술인에게는 무대를, ▲지역주민에게는 생활 속 문화예술을, ▲지역 상점가에는 활기를 불어넣는 문화+상권+예술의 연결형 프로젝트로 추진된다.
더불어, ‘버스킹 ON다’는 현장 관객 참여형 SNS 해시태그 이벤트도 함께 운영된다. 공연 당일 상점가에서 상품을 구매하고, 공연 관람 해시태그 인증 후 응모를 하면, 무작위 추첨을 통해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의 숙박권, 식사권 등의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본 공연은 5 ~ 6월 두 달간 매주, 누웨마루 거리와 칠성로 상점가에서 장소를 번갈아가며 개최될 예정이다.
특히, 각 공연은 퍼포먼스 공연 1팀과 음악 공연 1팀 구성으로 운영되며, 약 1시간 동안 거리에서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열린 공연 형식으로 진행된다. 공연을 관람하는 관객은 공연뿐만 아니라, 상권 내 먹거리·쇼핑 등과 함께 문화예술을 동시에 향유할 수 있다.
모든 공연은 무료 관람이며, 공연 일정 및 이벤트 참여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제주메세나협회 공식 홈페이지 및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tartto2417@daum.net
문서현 기자
startto2417@daum.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