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음성군청)
(제공=음성군청)

(음성=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음성군립도서관(맹동혁신,대소,삼성,감곡)에서는 오는 9월 한 달간 ‘5g, 가볍지만 위대한 세상을 펼쳐보세요’라는 주제로 지역 주민 대상 각종 독서·문화 행사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에서 맹동혁신도서관은 △온 가족이 함께하는 문학 속 클래식 △복주머니 만들기 △괴불노리개 키링 만들기 △아이스크림 쉐이커 키링 만들기 △내 친구 모루인형 △나만의 독서책장 꾸미기 키트 배부 △과월호 잡지 배부를 진행한다.

대소도서관에서는 △동글이 아저씨의 복화술 버블쇼 △추석맞이 송편 만들기 △모루인형 만들기 △행운의 대출자 뽑기 △과월호 잡지, 도서부록 나눔 △‘수채화 일러스트와 캘리’ 문화교실 수강생 작품 전시를 운영한다.

삼성도서관은 △독서낭독공연 ‘감기 걸린 물고기’ 외 1 △석고방향제 만들기 △과월호 잡지 나눔을 추진한다.

감곡도서관에서는 △입체낭독공연 ‘호랭떡집&할머니의 용궁여행’ △책 읽고 놀이하고 △서가에서 나오고 싶은 책들 △과월호 잡지 나눔을 전개한다.

이외에도 음성군립도서관 4개관에서 도서 원화 전시와 북큐레이션, 도서 대출 두배로.연체자 클린 DAY를 진행해 다채로운 독서·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음성군립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대소도서관은 오는 20일과 9월 3일 두 차례 나눠서 신청받으며, 맹동혁신도서관은 오는 22일, 감곡도서관은 오는 28일부터 신청할 수 있다.

박민순 평생학습과장은 “독서의 달을 맞이해 모든 지역 주민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니 이번 가을 책 속 세상으로의 여행을 즐겨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