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국제뉴스) 문서현 기자 = 조천초등학교 교래분교장(교장 이창화)은 지난 19일부터 31일까지 작가와 함께하는‘교래분교로 예술하기’프로젝트 수업을 연장해 운영중에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KLPGA프로골퍼 출신인 백유 작가가 함께하는데, 사진과 그림, 조형 그리고 인생을 디자인하는 삶의 일부분을 교래분교 학생들과 나누었다. 교래분교를 하나의 예술 작품 캔버스로 활용하여 학생들과 함께 꿈과 희망을 꿈꾸는 공간 예술을 실천한다.
이창화 조천초등학교장은 "앞으로도 예술 활동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긍정적인 소통과 하고 싶은 일이나 이루고자 하는 꿈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라초등학교, 합동소방훈련…"화재시 대피요령 익혀요"
![아라초등학교는 지난 21일 아라119센터와 공공기관 합동 소방훈련을 통해 화재예방의 중요성과 화재 발생 시 신속한 대피 요령을 몸소 익히는 계기를 마련했다.[사진=아라초등학교]](https://cdn.gukjenews.com/news/photo/202210/2576971_2583914_1733.jpg)
아라초등학교(교장 이창환)는 지난 21일 아라119센터와 함께 공공기관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사이렌 소리와 함께 교내 안내방송을 통해 실제 화재 발생 시의 상황을 재연하며 학생 및 교직원 대피 훈련을 진행했다. 병설유치원 및 1~6학년 전 학생들은 코와 입을 가리고 교직원들의 안내에 따라 신속히 대피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이번 소방훈련을 통해 학생 및 교직원들은 화재예방의 중요성 및 화재 발생 시 신속한 대피 요령을 몸소 익힐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효돈초등학교, 취약계층 아동돌봄지원 업무협약…"모두 행복한 환경 조성"
![효돈초등학교는 다솜지역아동센터(센터장 이창민)과 효돈동 취약계층 아동 돌봄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효돈초등학교]](https://cdn.gukjenews.com/news/photo/202210/2576971_2583915_1747.jpg)
효돈초등학교(교장 고형순)는 지난 21일 효돈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강윤영․강승훈), 다솜지역아동센터(센터장 이창민)과 효돈동 취약계층 아동 돌봄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지역 내 복지서비스 제공은 물론 취약계층 아동의 삶의 질 향향을 도모하고 안정적인 기초생활 유지 및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특히 안정적인 기초생활 유지 및 나눔을 실천함으로써 학생, 학부모, 지역사회가 모두 행복한 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물메초병설유치원, 고사리 손으로 기른 고구마 수확…"자연의 소중함 배워요"
![물메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지난 21일 유치원 화단을 개간한 텃밭에서 원생들이 직접 기른 고구마를 수확했다.[사진=물메초등학교병설유치원]](https://cdn.gukjenews.com/news/photo/202210/2576971_2583916_1757.jpg)
물메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양정숙)은 유치원생들과 지난 유치원 화단을 개간하여 만든 텃밭에서 기른 고구마를 수확했다.
올해 5월부터 심어 기른 고구마가 씨앗이 아닌 줄기를 심어 자라는 것과 황폐한 땅에서 더 잘 자라는 구황작물임을 알아보고 고구마에 대한 새로운 사실들을 알게 되었다.
이번 체험으로 어린이들은 친구들과 함께 심고 가꾸고 수확하며 자연의 소중함을 느끼고 즐거움을 느끼는 경험을 하게 됐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tartto2417@daum.net
문서현 기자
start-to@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