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남=국제뉴스) 김용혁 기자 = 전라남도광양교육지원청은 18일 광양시 광양읍 소재 전남도립미술관 대강의실에서 ‘우리와 가까운 청렴’이라는 주제로 행정실장 및 신규공무원들을 대상으로 부패방지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관내 공립 단설유치원과 초·중학교, 이음학교, 광양공공도서관, 광양평생교육관, 백운학생수련장 행정실장(팀장) 및 신규공무원 포함 80여명을 대상으로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이윤미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청탁금지법, 공무원 행동강령, 올해 5월부터 시행중인 이해충돌방지법에 대한 교육 순으로 진행되었다.
교육 후 청렴도 향상 방안에 대한 공감토론을 통해 청렴의 필요성과 나의 실천방안에 대해 함께 고민하며, 성공적 정착을 위한 시간을 가졌다.
이날 참석한 한 신규공무원은 “반부패 및 청렴의 중요성이 해마다 강조되고 있는 것을 체감한다며, 이날 교육이 이해충돌방지법 등 관련 규정을 배울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김유명 행정지원과장은 코로나19의 재확산속에서 학생 안전과 효율적인 학교운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행정실장들과 묵묵히 배움과 업무에 정진하는 신규공무원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청렴하고 신뢰받는 행정을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당부하였다.
김용혁 기자
kimyh1968@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