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대 전반기 상임위원회 구성 완료

                                                       (사진=익산시의회) 최종오 의장
                                                       (사진=익산시의회) 최종오 의장

(익산=국제뉴스) 이정권 기자 = 익산시의회(의장 최종오)는 4일 ‘제243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개최하고 상임위원회 위원 선임과 위원장 선출을 완료했다.

이날 의회운영위원장에 김진규 의원, 기획행정위원장에 장경호 의원, 보건복지위원장에 오임선 의원, 산업건설위원장에 김충영 의원이 각각 선출됐다. 

  (사진=익산시의회) 김진규 의회운영위원장
  (사진=익산시의회) 김진규 의회운영위원장

김진규 의회운영위원장은 “의회 안에서 위원회 간 입장을 겸허히 수렴하고 의원 간 의견을 취합해 조정하고 지원하는 근본적 역할에 충실하겠다”며 “한층 높아진 지방의회의 역할과 권한에 맞게 지방의회의 역량을 강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익산시의회) 장경호 기획행정위원장
  (사진=익산시의회) 장경호 기획행정위원장

장경호 기획행정위원장은 “익산시의 살림을 꼼꼼히 들여다보며 무엇보다도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도록 2년 동안 의정활동에 매진할 것”이라며 “집행부가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상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감시와 견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익산시의회) 오임선 보건복지위원장
  (사진=익산시의회) 오임선 보건복지위원장

오임선 보건복지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한 보건의 중요성이 증대되고 사회적 약자에 대한 복지 기대 수준이 높아지는 등 보건복지위원회의 역할이 중차대하다”면서 “창의적이고 생산적인 의정활동으로 집행기관에 대한 견제뿐만 아니라 시민 행복을 위한 최고의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익산시의회) 김충영 산업건설위원장
  (사진=익산시의회) 김충영 산업건설위원장

김충영 산업건설위원장은 “살맛 나는 농촌이 되도록 위원들의 역량을 결집하는 데 매진할 것이다”며 “국가식품플러스터 2단계 사업 등 주요 사업들이 시민 편에서 추진될 수 있도록 대변자의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최종오 익산시의회 의장은 “항상 대화하고 소통하여 의원 모두가 역량을 아낌없이 발휘해 의정활동에 매진해 나가자”고 주문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