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국제뉴스) 김용구 기자 = 경북 구미시는 스마트폰 및 태블릿 PC등 모바일 기기를 통해 버스정보를 언제 어디서든 구미시 시내버스 도착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구미버스 알고타요' 스마트폰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구미버스 알고타요'는 스마트폰 홈페이지를 통해 버스승강장에 설치된 버스정보안내단말기의 도착정보를 집, 사무실 등에서 스마트폰 기기를 통해 미리 확인할 수 있어 기다리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구미버스정보시스템 스마트폰 홈페이지 '구미버스 알고타요'는 안드로이드와 iOS(아이폰)등 스마트폰 기기 모두를 통해 웹 브라우저에(www.m.bis.gumi.go.kr)을 입력하여 접속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폰은 구글 Play스토에서 '구미버스 알고타요'를 검색 후 설치 가능하면 된다.

또 아이폰은 구미버스정보시스템 홈페이지(www.gumi.go.kr)에 접속해 고객센터-모바일 웹 이용안내에 제시된 QR코드를 스캔해 설치할 수 있다.

구미시 최윤구 교통행정과장은 "구미버스 알고타요는 스마트폰 기기를 통한 버스도착정보 확인에 편의성을 제공하고, 버스를 이용하는 승객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최적화된 모바일 환경에서 쉽고 편하게 시내버스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