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대표 블로그 ‘한바탕 전주 즐기기’, 공공부문에서
(전주=국제뉴스) 이승희 기자 = 전주시가 8일 서울 송파구 한국광고문화회관에서 개최된 '2017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시상식에서 공공부문 장려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8회째를 맞고 있는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는 한국블로그산업협회(회장 장대규)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한국온라인광고협회가 후원하는 행사로, 매년 블로그 운영활동이 우수한 민간기업과 공공기관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전주시는 이번 블로그 어워드에서 블로그 콘텐츠의 질, 디자인 및 UI(사용자 환경),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등 4개 부문 18개 지표를 심사 기준으로 전문가 평가단과 블로거 평가단의 평가를 최종 종합해 공공부문 장려상을 수상하게 됐다.
김선경 전주시 시민소통담당관은 "시민 및 전 국민과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콘텐츠를 균형감 있게 제공하고 있는 것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며 "시민 눈높이에 맞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더욱 적극적인 온라인 시정 소통을 추진해 갈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한편, 전주시 블로그는 '한바탕 전주 즐기기'라는 이름으로 지난 2012년 6월에 개설됐으며 최근에는 일평균 2,500명이 꾸준히 방문하고 있다.
전주의 정책부터 문화, 관광, 일상 등을 다양하게 다루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40명의 시민 블로그 기자들이 현장을 직접 발로 뛰어 취재한 콘텐츠로 전주를 알기 쉽게 전하고 있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승희 기자
asisure@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