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이애시시멘트, 저발열시멘트, 에코멘트 HB, 고로슬래그시멘트(2종), 고화재 등 모두 5개 제품

(제천=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아세아시멘트 제천공장이 지난 17일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으로부터 친환경표지 인증(환경마크)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환경마크는 다른 제품에 비해 '제품의 환경성'을 개선한 경우, 그 제품에 환경마크를 표시해 소비자에게 환경의 개선정보를 제공하고, 소비자 환경마크 제품 선호에 부응해 기업이 친환경제품을 개발·생산하도록 유도해 자발적인 환경개선을 유도하는 인증제도이다.
1979년 독일에서 처음 시행된 이 제도는 현재 유럽연합(EU), 북유럽, 캐나다, 미국, 일본 등 현재 40여개 국가에서 성공적으로 시행되고 있으며, 우리나라는 1992년 4월부터 시행되고 있다.
환경마크제도는 기업과 소비자가 환경친화적인 제품을 생산, 소비할 수 있도록 소비자에게 정확한 제품의 환경정보를 제공해 환경보전활동에 참여토록하고, 기업에게는 소비자의 친환경적 구매욕구에 부응하는 환경진화적인 제품과 기술을 개발하도록 유도, 지속 가능한 생산과 소비생활을 이루고자 하는 것이다.
이번 아세아시멘트가 취득한 친환경표지 인증 제품은 플라이애시시멘트, 저발열시멘트, 에코멘트 HB, 고로슬래그시멘트(2종), 고화재 등 모두 5개 제품이다.
김상민 기자
ksm3046@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