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국제뉴스) 정여주 기자 = 육군 2군단은 지난 3월 13일부터 11월말까지 춘천 예비군훈련장에서 예비군 2만여 명이 2017년 예비군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자율참여형 측정식합격제 예비군훈련은 지난해와 동일하게 실시된다. 훈련은 “팀” 경쟁방식에 의한 측정식 합격제로 진행되며, 통제관에 의한 평가방법 사전교육 후 훈련입소 순서대로 분대단위 팀을 편성하고 분대원이 선정한 분대장 주도 하에 자율적으로 순환식 훈련을 실시한다.
특히, 분대단위 경쟁을 통해 선정된 우수분대와 전 측정과제를 합격한 인원에 대해서는 16시 이후 조기 퇴소 할 수 있으며 불합격자는 불합격과제 합격시 퇴소가 가능하다.
2 군단 동원관계자는 “엄격한 훈련기강은 계속 강조되며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유의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입소시간인 9시에 단 1초라도 늦게 되면 입소를 허용하지 않고 무단불참 처리되며 훈련입소 후 휴대폰은 스스로 맡겨야한다.
이어 훈련 시간중 휴대폰 또는 전자기기 사용 중 적발시에는 경고 없이 강제퇴소 됨을 명심해야 한다. 휴대폰 사용은 중식시간에만 승인을 받고 사용할 수 있다.
훈련강도가 높아진 만큼 예비군들의 편의와 만족도 향상을 위한 노력도 배가하였다. 좀 더 쾌적한 환경에서 훈련에 전념할 수 있도록 노후하고 비좁은 안보관을 철거 후 영화관식 안보관을 신축했다.
이와 함께, 주차장 및 도로 포장공사를 새롭게 하였으며, 예비군 급식의 맛과 질을 개선하기 위해 엄격한 심사를 통해 우수한 업체를 선정했으며 1식 7찬이 제공된다.
그동안 군에서 일방적으로 지정했던 5~6년차 기본훈련 일정은 인터넷 예비군홈페이지에서 3~4개 일정 중 본인이 희망하는 날을 선택하여 훈련을 할 수 있다.
그리고 휴일(주말 2회 편성) 및 전국단위 예비군훈련은 본인이 희망하는 지역에서 인터넷 예비군 홈페이지 또는 예비군중대를 방문하여 3일전까지 훈련을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예비군훈련 이수자는 훈련필증과 신분증을 지참하면 과천 서울랜드, 롯데시네마, 롯데월드, 63빌딩 등에서 동반자 2~3인을 포함해 최대 50%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정여주 기자
babsarang11@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