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음성 극동대학교는 경찰행정학과 성용은 교수가 지난 21일 중소기업청이 주최하고 한국산학연협회, 대·중소기업협력재단, 대한상공회의소 등이 주관한 제17회 중소기업혁신대전에서 산업기술보호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중소기업청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중소기업 기술혁신대전에서는 기술혁신. 산업기술 보호에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해 포상을 실시하고 있다.

성용은 교수는 그 동안 경비.안전 기술보호, 사이버범죄. 사이버테러 방지, 기업 산업기술유출 범죄 방지 분야에서 학계. 언론계, 그리고 실무에서의 활동을 통해서 산업기술 보호와 국가산업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포상대상자로 선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성 교수는 "사이버범죄 방지.기업의 산업기술 유출범죄 방지, 산업기술보호 분야에서의 활동이 인정돼 수여된 상이라 개인적으로 큰 의미가 있다. 앞으로도 산업보안 분야의 발전을 위해서 꾸준히 노력해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성 교수는 사이버범죄 및 사이버테러 방지, 경비.안전 기술보호, 산업기술유출 방지 분야에서 국·내외 다수의 학술논문 발표와 실무자 교육. 자문활동을 해오고 있으며 2017년부터는 극동대학교 산업보안학과에서 산업보안 범죄 방지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