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동·의림지동 행정복지센터에 따뜻한 손길 전달

제천로컬푸드협동조합, 사랑의 김장 전달(사진=제천시)
제천로컬푸드협동조합, 사랑의 김장 전달(사진=제천시)

(제천=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충북 제천로컬푸드협동조합(조합장 김현주)은 21일 '2025 로컬푸드 김장 나눔 행사'를 열고 직접 담근 김치를 교동·의림지동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이번 김장 나눔은 조합원들이 뜻을 모아 기부한 신선한 배추, 무, 고춧가루 등 지역 농산물을 활용해 진행됐으며, 홍석용·이정현 시의원과 조합 관계자, 시민 등 30여 명이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추운 날씨 속에서 온기를 나누고 지역 상생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를 통해 독거 어르신, 취약계층, 한부모 가정 등 도움이 필요한 주민들에게 총 270kg의 김장이 전달될 예정이다.

김현주 조합장은 "이번 김장 나눔 행사를 통해 소외된 이웃들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전하며 따뜻한 이웃 사랑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천로컬푸드협동조합은 내달 7일까지(18일간) 김장체험 행사를 운영하고 있다.

체험은 1팀당 2~3인으로 구성되며, 평일은 하루 3회(10시·13시·16시), 주말은 하루 4회(10시·12시·14시·16시) 진행된다. 참가자들에게는 1팀당 수육(400g)과 김치통이 제공된다.

또한 절임배추(20kg/53,000원) 구매도 가능하며, 김장 체험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제천로컬푸드협동조합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