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상의 중심은 나 자신이다’를 주제로 180여 명 학생과 소통 자리 가져

해미중학교에서 ‘세상의 중심은 나 자신이다’를 주제로 진행된 이완섭 서산시장 특별강의 (서산시)
해미중학교에서 ‘세상의 중심은 나 자신이다’를 주제로 진행된 이완섭 서산시장 특별강의 (서산시)

(서산=국제뉴스) 김태수 기자 = 이완섭 서산시장이 20일 해미중학교 학생 180여 명을 대상으로 진로 특강을 갖고 세상의 중심은 나 자신이다’를 주제로 학생들에게 올바른 가치관 형성과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될 조언을 전했다.

서산시에 따르면, 이 시장은 선배와의 만남 특강에서 “작은 눈덩이가 굴러가 큰 눈사람이 되듯, 작은 꿈이라도 품고 키워가는 과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학생들에게 자기 자신을 믿고 가능성에 한계를 두지 말아야 한다”며 청소년이 빠지기 쉬운 ‘습관의 덫’에서 벗어나기 위해 일상 속 작은 변화를 만드는 행동의 실천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사회에서 중요하게 여겨질 자세로 ‘5S5품’을 소개했다.

5S는 친절(Smile), 간편(Simple), 유연(soft), 신속(Speed), 깔끔(Smart)을, 5품은 두품(창의), 입품(칭찬), 심품(감성), 손품(소통), 발품(현장)을 뜻한다.

특강이 마무리된 후에는 학생들과 자유롭게 소통하며 진로 고민과 학교생활 등에 대해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sangyong1989@hanmail.net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