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국제뉴스) 유지현 기자 = 푸켓 마이카오 비치에 위치한 르네상스 푸켓 리조트 & 스파(Renaissance Phuket Resort & Spa)가 개관 15주년을 맞아 대대적인 리노베이션을 완료하고 새롭게 단장한 모습을 공개했다.
국제공항에서 약 20분 거리로 가까운 이 리조트는 시리낫 국립공원 내에 위치해 푸켓에서 가장 긴 천연 해변을 마주하고 있으며, 자연 속의 고요함과 세련된 감각을 모두 갖춘 리조트로 자리매김해온 이곳은 이번 리노베이션을 통해 디자인 중심의 경험과 지역 문화의 연결을 강화하는 새로운 브랜드 여정을 시작한다.

이번 리뉴얼의 중심은 객실과 풀빌라의 전면 재구성이다. 태국 남부 어촌의 생활양식에서 영감을 얻은 디자인은 천연 소재와 수공예적 디테일을 강조했으며, 안다만 해의 조개껍질을 형상화한 조명과 지역 패브릭 패턴으로 현지의 온기와 현대적 감각을 동시에 표현했다. 특히 해변 풀빌라는 나무, 석재, 패브릭 등 자연 소재의 질감을 살려 프라이빗하면서도 진정성 있는 휴식 공간으로 완성됐다.
르네상스 푸켓은 예술적 요소를 통해 지역의 이야기를 전한다. 객실과 공용 공간에는 전통 어업 도구와 지역 건축 양식에서 영감을 얻은 장식이 현대적으로 재해석되어 있으며, 벽면은 푸켓의 바다와 하늘을 추상적으로 표현했다. 이러한 디자인은 섬의 별명인 ‘안다만의 진주(The Pearl of the Andaman)’를 상징하며,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루는 푸켓의 정체성을 시각적으로 담아낸다.

르네상스 푸켓은 공간뿐 아니라 경험의 품질에서도 변화를 이어간다. 푸켓 최고 수준으로 평가받는 조식을 비롯해, 태국 레스토랑 ‘타키엥(Takieng)’과 새롭게 단장한 ‘샌드박스 비치프런트 바 & 이터리(Sand Box Beachfront Bar & Eatery)’에서 다양한 글로벌 요리와 현지 해산물, 칵테일을 즐길 수 있다. 빌라 투숙객을 위한 프라이빗 바비큐 디너 서비스가 새롭게 도입되었으며, 콴 스파(Quan Spa), 24시간 피트니스 센터, 인피니티 풀 등 웰니스 시설도 한층 업그레이드됐다.
관련기사
유지현 기자
travelpress@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