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28일 도 누리집, 공식 사회관계망, 홍보물 등 큐알(QR)코드 접수
개인 텀블러 지참 및 리필스테이션 이용 인증자 리워드 제공

(제주=국제뉴스) 문서현 기자 = 제주도는 30일 여는‘제2회 차 없는 거리 걷기행사’의 참가자 사전 접수를 오늘(12일)부터 접수받고 있다.
행사는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애향운동장과 연삼로 일대에서 진행된다. 사전 접수는 28일까지 제주도청과 제주관광공사 누리집, 공식 사회관계망(SNS) 및 홍보 포스터 큐알(QR)코드를 통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도민과 관광객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완주자에게는 기념품을 제공한다.
이번 걷기행사는 탄소중립 실천과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에 중점을 뒀다. 참가자가 개인 텀블러를 지참하고 리필스테이션을 이용하면 추가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반환점에는 상하수도본부가 운영하는 ‘수돗물 수다카페’ 차량을 활용한 리필스테이션 1개소를 설치해 텀블러와 다회용기 사용을 유도할 계획이다. 리필스테이션에서는 일회용컵은 별도로 비치하지 않는다.
탄소중립 실천 확대를 위해 대중교통(버스) 인증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행사 당일 버스를 이용한 참가자가 걷기코스 완주 후 버스 탑승 인증 사진을 현장에서 제시하면 별도의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자가용 대신 대중교통 이용을 유도해 교통 혼잡 완화와 온실가스 감축 효과를 거둔다는 계획이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tartto2417@daum.net
문서현 기자
startto2417@daum.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