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대학교(총장 고창섭) 과학기술진흥센터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생활과학교실’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온라인 생활과학교실은 기초과학, 첨단과학기술, 환경생태를 주제로 빙글빙글 자이로로봇, 코끼리치약, 그리운 독도강치, 고흐의 별을 관측하다 등 총 4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수업은 활동 재료와 활동지를 사전에 배송한 뒤 지정된 시간에 생활과학교실 포털의 쌍방향 화상회의 프로그램(ZOOM)을 통해 전문 강사와 실시간으로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시공간의 제약 없이 집에서도 가족과 함께 과학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다. 온라인 수업이지만 생활과학교실 전문 강사와 함께 학생들이 과학 원리와 활동 방법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보조강사의 학습 지원(A/S)도 강화했다.
신청 기간은 10월 30일부터 11월 4일까지이며 선착순 15명을 모집한다. 자세한 일정은 충북대학교 과학기술진흥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모집 안내문의 QR코드를 통해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생활과학교실은 과학기술진흥기금 및 복권기금의 재원으로 운영되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을 받아 수행되고 있다. 프로그램은 우리나라의 과학기술 발전과 함께 저소득·소외계층의 복지 증진에도 기여하고 있다.
관련기사
이재기 기자
news3090@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