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 부교육감에 부임 구연희 교육감 권한대행 (세종시)
세종특별자치시 부교육감에 부임 구연희 교육감 권한대행 (세종시)

(세종=국제뉴스) 김태수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신임 부교육감에 구연희(56) 전 교육부 대변인이 부임 했다고 밝혔다.

27일 시교육청에서 열린 부임식에서 “부임을 축하해주시고 반겨주신 세종시교육청 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며, 최교진 전 교육감님께서 추진하던 공약과 정책들이 전국적으로 선도적인 사례가 많고, 세종교육에 대한 학생과 학부모의 만족도도 높은 것으로 알고 있다.”고 했다.

또한 “앞으로 세종교육청이 추진해온 여러 사업이 차질 없이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조직이 안정적으로 운영되기 위해서는 간부님들과 직원 여러분의 협조가 무엇보 중요하다.”고 말했다.

구연희 교육감 권한대행은 “세종교육의 성과는 직원들의 전문성과 지역사회의 적극적인 참여 덕분이며, 그 성과가 지속적인 긍정적 영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고 협력하겠다며, “지위고하를 따지기보다 세종교육을 함께 고민하는 동료로서 직원들과 함께하겠다.”라며 “어려운 일이 있을 때 언제든 머리를 맞대고 상의하는 열린 조직 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신임 구연희 교육감 권한대행은 연세대학교 중어중문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미네소타대학교에서 교육학 석사, 서울대학교에서 교육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1993년 제37회 행정고시에 합격한 뒤 교육부 사회정책협력관, 평생미래교육국장, 지역인재정책관, 강원대학교 사무국장 등을 역임했으며, 내년 7월 새로운 교육감 취임 시까지 구연희 부교육감은 교육감 권한대행으로서 세종교육을 이끌 예정이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