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주=국제뉴스) 백성호 기자 = 보호복지공단 경북서부지소(지소장 김사연)는 2025년 10월 22일(수), 구미역 일대에서 법무부 범죄예방위원 경북서부지소 운영보호위원회(회장 이종규)와 함께 “아름다운 동행, 범죄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운영보호위원회 주관으로 소속 위원 및 공단 직원 등 다수의 관계자가 함께 참여하며, 시민들과 직접 소통하고 공단 활동을 소개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들은 구미역을 오가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공단 로고와 슬로건이 부착된 물티슈와 공단 홍보지를 배부하며 일상생활 속에서 범죄예방의 중요성을 부각시키고 공단의 다양한 역할을 알리는 기회가 되었다.
공단이 진행하는 지원사업과 사회적 기능을 소개해 시민들이 기관과 사업의 취지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고, 이번 활동으로 시민들이 일상에서 범죄예방과 공단 활동을 보다 친근하게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김사연 지소장은 “시민들과 직접 마주하며 공단의 다양한 역할과 범죄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일상 속에서 작은 관심이 모여 큰 변화를 만들어갈 수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어 매우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행사를 준비한 이종규 회장은 “구미시민의 한 사람으로 건강하고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소속 법무보호위원들과 함께 범죄예방캠페인을 실시하게 되었으며, 추후에도 공단과 함께 범죄없는 밝고 안전한 구미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백성호 기자
bsh2646@daum.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