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B(에이치엘비) 로고
HLB(에이치엘비) 로고

HLB(에이치엘비) 그룹주가 일제히 오르고 있다.

21일 오전 9시 26분 기준 HLB 주가는 11.17% 상승한 4만 5800원에, HLB제약은 7.47% 상승한 1만 5400원에 거래 중이다.

HLB이노베이션 3.48%, HLB생명과학 7.58%, HLB사이언스 4.23% 각각 오르고 있다.

이날 HLB는 자사가 개발 중인 간암 신약의 임상 결과가 최근 의학학술지인 '란셋(The Lancet)'에 게재됐다고 밝혔다.

이번 임상은 절제할 수 있는 간세포암(HCC) 환자에서 수술 전후(Perioperative)에 리보세라닙+캄렐리주맙 병용요법을 사용했는데, 암이 재발하거나 진행되지 않고 생존한 기간이 수술 단독 치료에 비해 2배 이상 연장됐다는 결과가 나왔다.

수술이 가능한 간세포암 초기·중기 환자 중에서도 리보+캄렐 병용요법의 효과를 최초로 입증한 임상이다.

회사 측은 이번 결과가 해당 조합이 진행성 간암 1차 치료를 넘어 간암 전 주기에 적용 가능한 치료 전략으로 확장될 수 있음을 보여준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보고 있다.

해당 논문은 란셋 홈페이지의 '온라인 퍼스트(Online First)' 섹션에 조기 공개되며, 그 임상적 중요성과 학문적 가치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온라인 퍼스트'(Online First) 공개는 해당 연구가 신속히 공유될 필요가 있는 핵심 결과로 평가받았음을 의미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