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덕송초 '인문독서' 오름길로 UP! UP!

▲ <사진제공=덕송초교>남양주덕송초교의 퍼즐놀이

(남양주=국제뉴스) 임병권 기자 = 남양주덕송초등학교는 지난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독서축제를 개최하고 있어 호응을 얻고 있다.

학년(군)별 인문독서 활동 내용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인문고전의 세계에 푹 빠질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계획하여 운영하고 있는 독서축제는 올해로 4번째로 독서 축제는 해를 거듭할수록 학생들의 참여도가 높아져, 스스로 기획하여 운영하는 활동 등 평소 인문독서 활동을 통해 습득한 인문학적 소양을 한껏 발휘하는 기회가 되고 있다.

5,6학년 학생들이 1,2학년 후배들에게 책을 읽어주는 후배사랑 책읽어주기, 책 속의 주인공이 등장하는 가장행렬, 책 읽어주는 부모님, 독서 골든벨, 도서 표지 퍼즐 맞추기 등 학년군의 행사와 도서실 이벤트 행사로 카카북톡 게시판의 찬반토론, 친구에게 엽서를 쓰면 비누장미를 함께 보내는 어린 왕자와 장미, 독서 주간에 책을 대출하는 학생들에게 제공하는 꽝 없는 뽑기판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가 학생들에게 독서 활동에 대한 관심과 의욕을 고취시키고 있다.

남양주덕송초 교사 안현석은 "후배사랑 책 읽어주기 준비를 위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아이들을 보며, 학생들이 스스로 기획하고 책임을 갖고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때문에 더욱 몰입하여 즐겁게 참여하는 것이고, 이런 학생들의 모습이 매우 아름답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