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적 1억2000만원

(제공=음성군청)
(제공=음성군청)

(음성=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재)음성군장학회(이사장 조병옥)는 (주)DB하이텍(대표 조기석)이 올해도 장학금 3000만원을 기탁했다고 28일 밝혔다.

(주)DB하이텍은 감곡과 부천에 사업장을 두고 있는 시스템반도체 생산 전문기업으로, ‘지역사회의 발전이 곧 회사의 지속 발전’이라는 가치 아래 사랑의 쌀 나누기 행사,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기탁, 음성지역 고등학교에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과 학교발전기금을 기탁하는 등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2022년부터 매년 (재)음성군장학회에 3000만원씩 꾸준히 기탁해 왔으며 올해로 누적 기탁액 1억2000만원을 달성했다.

군 장학회에 따르면, 누적 기탁액이 1억원을 초과한 기탁자는 매년 장학생 1명을 직접 지정 추천할 수 있다.

김호윤 ㈜DB하이텍 상무는 “2022년부터 시작된 장학금 기탁이 벌써 4년째 이어지고 있다”며 “지역사회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진행해 온 일이 기업으로서도 매우 뜻깊고 뿌듯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병옥 이사장은 “1억원 이상 기탁은 장학회에도 큰 경사이고 지역 학생들에게도 매우 반가운 소식”이라며 “2학기를 앞두고 큰 선물을 주신 데 대해 감사드린다. 장학사업을 통해 미래를 이끌 지역 인재들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재)음성군장학회는 전입 장학생을 상시 모집하고 있으며 오는 9월에는 군민평생장학생도 선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