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국제뉴스) 이운길 기자 =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이서영 의원(국민의힘, 비례)이 6월 12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5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 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이서영 의원이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5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 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서영의원 제공>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이서영 의원이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5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 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서영의원 제공>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 대상’은 전문성과 리더십을 바탕으로 국가와 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공동체 진흥에 공헌한 인물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이서영 의원은 2023년 7월부터 교육행정위원으로 활동하며 경기교육의 질적 향상과 지역사회 현안 해결을 위한 입법 및 정책 제안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다음과 같은 주요 입법 성과가 주목을 받았다.
▲ 학교 상징물의 체계적 관리를 위한 「경기도교육청 학교 상징물 관리 조례안」 제정
▲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학부모 교육 제도화(「경기도교육청 학부모교육 지원 조례」 개정)
▲ 민간위탁 사무의 투명성을 높인 「경기도교육감 사무의 민간위탁에 관한 조례」 개정

이외에도 5분 자유발언, 행정사무감사, 업무보고 등을 통해 공유학교, 교육도서관, 학교폭력 대응 정책 등 다양한 분야에 실효성 있는 대안을 제시했다.

지역 의정활동도 두드러졌다.
이 의원은 성남시 내 주요 현안 해결을 위해 주민과 직접 소통하며 실질적 대책 마련에 힘써왔다.

주요 활동에는 ▲굿모닝파크공원 엘리베이터 설치, ▲서현로 교통문제 개선, ▲도촌야탑역 신설 추진, ▲이황초 부지 활용, ▲스마트 LED 바닥신호등 설치, ▲경기남부광역철도 성남 유치, ▲분당~수서 도시고속화도로 소음저감 및 상부공원화 2단계 조속 추진 등이 포함됐다.

또한 ‘1기 신도시 특별법 및 단독주택 재정비 연구회’ ‘노후계획도시 고도제한 규제 완화 연구회’ 등을 통해 성남시의 고도제한 해소 및 노후주택 정비 방안 마련에도 지속적으로 힘써왔다.

수상 소감에서 이 의원은 “늘 현장에서 도민의 목소리를 듣고, 교육과 지역에 실질적 변화를 이끌 정책 마련에 최선을 다해왔다”며 “이번 수상은 도민과 함께 만든 값진 성과이자 더 큰 책임을 다하라는 뜻으로 여기고 앞으로도 경기교육 발전과 도민 삶의 질 향상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시상식은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대상시상식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언론연합회, 선데이뉴스신문, 월간 선데이뉴스가 공동 주관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