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 가능한 교육 서비스 모델 구축 등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사)제주특별자치도 위드피플(대표이사 고유경·이하 위드피플)은 지난달 30일 루터대학교 언어치료학과와 ‘상호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사)제주특별자치도 위드피플]](https://cdn.gukjenews.com/news/photo/202504/3257080_3368277_2435.png)
(사)제주특별자치도 위드피플(대표이사 고유경·이하 위드피플)은 지난달 30일 루터대학교 언어치료학과와 ‘상호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장기적인 발전방향과 교육사업을 수행하기 위한 관련 정보 공유 ▲필요한 정보 교류 및 상호 발전에 필요한 사항 지원 ▲기타 협약 당사자 간 상호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협약내용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제반 행정사항을 위한 협력을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다.
루터대학교 언어치료학과 학과장 배진애 교수((사) 한국언어재활사협회장)는 “이번 협약은 단순한 협약이 아닌 제주 위드피플과 루터대학교가 함께 만드는 교육 서비스의 시작으로 아이들을 위해 다양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우수 전문가 양성과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위드피플 고유경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교육 서비스 체계를 강화하고 지역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교육 서비스 모델을 구축하고 우수한 인적자원을 활용해 다양한 프로그램 및 운영에 적극적으로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앞으로 위드피플과 루터대학교 언어치료학과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구체적인 교육 서비스 실행 방안을 마련하고, 양 기관의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활용해 역량 개발을 적극 지원하고 서비스 지원체계를 단단하게 구축할 계획이다.
문서현 기자
startto2417@daum.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