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국제뉴스) 이지영 기자 = 한국경영기술지도사회 제16대 회장선거가 임원선거관리규정 제19조 위반으로 당선이 무효됨에 따라 4월 21일 재선거가 실시된다.
이에 따라 지난번 선거에 출마했던 한국경영기술지도사회 전국지회장 협의회장 겸 사단법인 국회입법정책연구회 상임부회장인 이장형 후보가 제16대 회장 재선거에 출마를 확정했다.
이장형 후보는 첫 번째 공약으로 회장 임기 3년 동안 정부, 지자체와 공공기관(유관기관)의 지원사업을 유치하여 앞으로 3년 이내에 연 400억원, 3년간 1,200억원의 대규모 사업을 유치하여 지도사들이 약 10만개의 기업컨설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도사 사업의 획기적인 도약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또 이를 통해 매년 12개 핵심사업으로 (총 460억원) 기존 사업 180억과 신사업 280억원을 유치해 지도사 사업이 수익창출을 위한 본격성장궤도에 진입하도록 하며, 신사업 유치로 성장 동력을 확보함으로써 지도사와 지도사회의 전성기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두 번째 공약으로는 지도사법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지도사의 업권을 제대로 확보하지 못하고, 지도사의 사회적 위상은 타 자격사에 미치지 못하며, 정부기관으로부터 인정을 받지도 못하는 게 현실을 타파하기 위해 지도사 고유의 대행업무 범위를 확대하는 것을 내용으로 한다.
그리고 이러한 대안은 안정적인 수익모델을 도출하고, 내부적으로는 중소기업에 대한 지도사의 전문적이고 종합적인 진단·지도 수행능력을 업그레이드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 덧붙혔다.
또 지도사와 지도법인의 유사명칭 사용에 대한 벌칙규정을 마련하여 지도사의 컨설팅 품질 등 자격사로서의 전문성과 사회적 신뢰가 훼손되는 것을 방지하겠다고 강조하며 지난 30년 국회 및 입법기관의 정치활동으로 갖추어진 입법 추진력과 폭넓은 정치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지도사법 개정을 통해 지도사의 고유업권 확립과 사회적 위상수호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 밝혔다.

세 번째 공약은 생애주기별 지도사 수익모델 개발 및 지원으로 지도사의 ‘신입/초기, 성장기, 성숙기’등 성장단계별로 차별화된 지도사의 맞춤형 수익모델 지원체계를 구축하여 생애주기별 발전로드맵으로 체계적인 성장을 도모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네 번째 공약은 컨설팅 지원 모바일 웹앱 플랫폼 개발 및 보급으로 지도사들이 컨설팅 수행에 쉽고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술적 토대를 구축하는 것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다섯 번째 공약으로는 지도사를 위한 스마트 오피스 구축으로 지도사와 지회가 사업활동을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최적의 사무공간을 지원스마트 오피스 구축 전문기업과 협력하여 화상회의시스템(대형 TV, Zoom 회의 포함), 스마트보드, 공간 맟춤형 회의실, 강의실, 상담실 등 다양한 스마트 시스템을 제공하는 것이라 밝혔으며 지역별로는 스마트 공유오피스를 임대 지원하는 방식도 병행하겠다고 덧붙혔다.
이장형 후보는 한국경영기술지도사회 전국지회장 협의회장, 강남지회장, 본회이사, 본회 감사를 역임하며 오랜 세월 한국경영기술지도사회에 몸담아 왔으며 총선출마, 국회의원 입법보좌, 29대 경기도지사 당선자 보좌역, (사)국회입법정책연구회 상임부회장 등 국회 및 입법, 정치 활동 경험을 통해 지도사법 개정, 정책 및 제도 개선에 필요한 지식과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는 전문가로 통한다.
또 지역 YMCA 이사장, 대상그룹 부회장 비서실장, KJ도시개발(주) 대표이사, 주천컨설팅 대표, (주)J&J 대표이사 등 다양한 사업 및 경영컨설팅, 디벨로퍼 경험으로 현장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와 폭넓은 시각, 그리고 리더십을 갖추고 있는 행동하는 전략가로도 알려져 있다.
다음은 이장형 후보의 재선거 출마선언문 전문이다.
변화와 혁신, 실천하는 혁신 리더의 약속
존경하는 경영지도사, 기술지도사 회원여러분!
행동하는 전략가, 제16대 회장후보 기호3번 이장형입니다.
지도사 고유업권과 수익확보를 위해 법률 개정과 신사업 추진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저의 30년 정치 및 입법 활동 경험과 네트워크, 사업개발 및 추진 경험을 결집하여 혼신의 힘을 다해 꼭 이루어내겠습니다 !
그리고 지회의 자립기반 확충입니다. 공약대로 실행하고 지원하겠습니다
4대 혁신, 20개 중점분야, 60개 실천과제를 과감하게 실행하여 지도사와 우리 지도사회의 변화와 혁신을 반드시 만들어가겠습니다. 기호 3번 이장형에게 3년을 맡겨주십시오. 지도사의 자존심을 지키고 품격 있는 지도사의 길을 만들어 갈 후보자, 기호 3번 이장형을 선택해 주십시오!!!
한국경영기술지도사회 회장후보 기호 3번 이장형 배상
이지영 기자
sharika0819@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