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좋은 외식 경험’, ‘실속 있는 제주여행’ 큰 호응 기대
![서귀포시는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동시에 가성비 높은 제주관광 환경 조성에도 기여하고자 외식업소의 일부 음식가격을 자율적으로 인하하는 ‘가격자율인하’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사진=서귀포시]](https://cdn.gukjenews.com/news/photo/202504/3249632_3359978_507.jpeg)
(제주=국제뉴스) 문서현 기자 =서귀포시는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동시에 가성비 높은 제주관광 환경 조성에도 기여하고자 외식업소의 일부 음식가격을 자율적으로 인하하는 ‘가격자율인하’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참여대상은 서귀포시 관내 음식점으로 현재 8개 음식점이 자율적으로 가격을 인하하여 동참하고 있다.
이 캠페인을 통해 지역 주민뿐만 아니라 제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도 합리적인 가격에 품질 높은 음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고, 물가 상승으로 부담이 커진 상황에서, 이번 ‘가격자율인하’ 캠페인은 ‘가성비 좋은 외식 경험’, ‘실속 있는 제주여행’으로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서귀포시는 참여 업소들이 주변 상권보다 더 저렴한 가격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독려할 계획이며, 참여한 업소에는 ▲ 보관 용기 등 주방용품 지원 ▲ ‘가격 자율 인하 업소’ 안내판 부착 ▲ 시청 홈페이지 및 SNS 등 홍보 ▲ 공직자 점심시간 및 간담회 시 이용 독려 등을 통해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tartto2417@daum.net
문서현 기자
startto2417@daum.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