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국제뉴스) 이지영 기자 = 지난 1일, 서울 경기 및 경북 대구 등 각 지역에서 모인 '오케이좋아연예인봉사단' 의 탤런트 이정용, 배도환, 이종원, 박종진, 조은숙, 배우 방은희 등 유명 연예인 20여 명이 짜장면을 만드는 푸드트럭과 함께 봉사활동을 펼쳤다.
오케이 봉사단은 500인분의 짜장면을 만들고 배식을 도왔는데 탤런트 현영과 마술사 함현진 등 10여 명의 봉사단원은 배식 봉사를 마친 후 대피소로 찾아가 텐트 안에 계신 어르신 한 분 한 분을 만나 상담을 하며 재난에 상처받은 마음을 위로했다.

함현진마술사는 유일하게 공연을 준비했는데 100여 개의 요술풍선을 만들어 강아지와 꽃을 선물했고 반려견 장례를 마치고 온 한 어르신은 7년간 동거동락한 강아지가 그립다며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 또 뻥튀기 마술을 보여주자 환한 웃음과 박수가 터져나오기도 하는 등 주민들에게 잠시나마 따뜻한 위로가 되었다는 후문이다.
오케이 봉사단은 점심 짜장면 급식과 위문공연 후, 안동역 합동분향소에서 조문했다. 이후 오케이 봉사단은 다목적체육관으로 이동해 저녁 짜장면 배식봉사를 마쳤으며 함현진마술사는 오후에도 마술공연과 풍선봉사로 슬픔에 빠진 주민들을 위한 위로 공연을 이어갔다.

함현진 마술사는 "아픈 마음을 위로할 길이 없다. 디시는 이런 재해가 생기지 않기를 바라고 작은 공연이지만 마음의 상처에 위로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회를 전했다.
한편, 오케이좋아연예인봉사단은 KBS텔런트와 가수 및 연예인들이 모인 순수한 봉사단체로 월 2회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이지영 기자
sharika0819@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