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양=국제뉴스) 장덕진 기자 = 이종석 양양군의회 의장은 24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에서 열린 2025 혁신리더대상 시상식에서 의정발전 및 지역사회공헌 부문 ‘의정 대상’을 수상했다
혁신리더대상은 대한뉴스가 주최하고 2580 시사매거진혁신리더대상 선정위원회가 주관하는 대상으로, 매년 국가와 사회 발전에 일조한 각 분야의 미래지향적이고 선도적인 리더들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이종석 의장은 제9대 후반기 의장으로 활동하면서 체육 우수 선수 지원을 통해 장애인 체육 저변확대와 장애인에 대한 배려 정책 마련, 농어촌 유학 및 학령인구 감소위기의 지역 교육현안 해결 등을 위해 힘써왔으며, 골목형상점가 지정을 위한 조례제정과 홍보활동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또한 "의회에 이야기해주세요"라는 주제로 읍면 순회 간담회를 개최하여 군민의 생활불편 및 개선방안, 군현안에 대한 의견청취 등 다양한 현장 의견에 기반한 의정활동을 통하여 군민과 소통하고 군정에 반영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
이종석 의장은 "군민의 행복과 지역발전을 위해 더 열심히 의정활동하라는 격려의 의미로 상을 주신 것 같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통창구를 통해 직접 듣고, 함께 고민하며 군민이 공감할 수 있는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장덕진 기자
gukjenews@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