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표시간 : (직접 선출) 오전 7시~오후 5시, (대의원제) 금고와 협의해 정한 시간~오후 5시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시 선거관리위원회는 다음 달 5일 부산지역 45개(직선 투표소 20개소, 대의원제 투표소 25개소) 투표소에서 40명의 금고이사장을 선출하는 '제1회 전국동시 새마을금고 이사장 선거'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투표시간(직선제 기준)은 오전 7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선거인은 주민등록증, 여권·운전면허증, 그 밖에 공공기관이 발행해 사진이 첩부된 신분증을 지참해 투표소에 가야 한다.

투표소 위치는 각 선거인 앞으로 발송된 투표안내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와 '새마을금고이사장 선거통계시스템'에서도 투표소 주소와 약도를 조회할 수 있다.

투표할 때에는 기표소에 있는 기표 용구로 해야 하며, 어느 후보자에 기표한 것인지 알 수 없는 경우나 두 후보자 이상의 란에 기표한 경우 무효가 되므로 유의해야 한다. 

 선관위는 투표가 마감되면 투표함을 개표소로 이동해 각 후보자가 선임한 개표참관인들이 참여하는 가운데 개표를 진행한다.  개표 결과는 중앙선관위 홈페이지 및 통계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산시 선관위 관계자는 "선거공보 등을 통해 후보자의 정책과 공약을 꼼꼼히 살펴본 후 빠짐없이 투표에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