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월 21일 소소마루에서 , 9월 6일까지 모집 마

게룡시는 청년소통행사에 지역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라고 있다(계룡시청)
게룡시는 청년소통행사에 지역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라고 있다(계룡시청)

(계룡=국제뉴스) 김태수 기자 = 계룡시(시장 이응우)는 청년소통행사로 이응우 계룡시장과 청년들이 ‘청년이 바라는 지역’이라는 주제로 소통간담회를 오는 9월 21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청년공간 소소마루(서금암로17, 5층)에서 ‘소소마루 오픈데이’를 개최 한다고 밝혔다.

이번 청년소통행사에 참여할 청년들은 9월 6일까지 시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해 달라고 했다.

시는 2020년도부터 매년 9월 셋째 주 토요일을 청년의 날로 지정·운영하고 있으며, ‘청년이 바라는 지역’이라는 주제로 소통간담회를 비롯하여 커뮤니케이션과 인간관계 노하우를 주제로 활발한 활동 중인 방송인 ‘희렌 최’를 초청해 ‘프로답게 할 말은 합니다!’라는 주제로 특별 강연을 열어 청년들에게 인간관계와 사회생활 관련 자신감을 부여할 예정이라고 한다.

행사에는 계룡시 청년 소상공인들이 자신들의 끼와 감성을 담은 다양한 주제의 미니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드레스코드(데님)에 맞춰 입장하거나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고 SNS에 공유할 경우 홍보물품을 제공한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