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청년센터, 구직 청년들을 위한 청년의 품격 진행
31일부터 면접정장, 자소서&면접 컨설팅 교육 무료 실시

제주도와 제주청년센터(제주TP산하)가 취업 청년들을 품격을 지켜주기 위해 면접정장부터 자소서 컨설팅까지 원스톱 지원에 나선다.
제주도와 제주청년센터(제주TP산하)가 취업 청년들을 품격을 지켜주기 위해 면접정장부터 자소서 컨설팅까지 원스톱 지원에 나선다.

(제주=국제뉴스) 문서현 기자 = 제주도와 제주청년센터(제주TP산하)가 취업 청년들을 품격을 지켜주기 위해 면접정장부터 자소서 컨설팅까지 원스톱 지원에 나선다

제주청년센터는 청년다락 2호점(서귀포시)에서 취업 청년들을 위한 '청년의 품격 : 자소서&면접 컨설팅' 교육을 무료로 진행한다.

우선 '자소서&면접 컨설팅' 교육은 이번 31일부터 9월 29일까지 제주청년센터와 청년다락 2호점에서 강좌별 20명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해당 교육은 2회씩 총 4회 개최될 예정이다. 강의 주제는 ‘첫 문장으로 끝내는 자기소개 작성법’으로 청년들의 취업을 돕기 위한 컨설팅이 이루어진다.

신청 기간은 30일까지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 방법은 제주청년센터 홈페이지사업 신청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청년의 품격은  사업은 취업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주청년들에게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을 모두 무료로 지원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청년의 품격>은 '면접정장 대여','면접사진 촬영','자소서&면접 컨설팅'총 세 가지 분야로 구직준비 청년들을 지원해 주고 있다.

'면접정장 대여'는 면접에 필요한 정장을 무료로 대여해 주는 프로그램으로, 정장뿐만 아니라 구두, 벨트, 넥타이 그리고 빅 사이즈 정장까지 다양한 품목을 구비하여 최대한 많은 청년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면접사진 촬영'은 이력서를 작성하는 데 필수적인 증명사진을 무료로 촬영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제주청년센터 내에 사진촬영 스튜디오가 마련되어 있으며, 센터 직원이 직접 촬영과 보정·편집까지 진행한다.

'자소서&면접 컨설팅'은 자소서 컨설팅 전문 강사를 연계해 주는 일대일 컨설팅과 집체교육 형식의 강의를 동시에 운영한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tartto2417@daum.net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