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청년센터, 구직 청년들을 위한 청년의 품격 진행
31일부터 면접정장, 자소서&면접 컨설팅 교육 무료 실시

(제주=국제뉴스) 문서현 기자 = 제주도와 제주청년센터(제주TP산하)가 취업 청년들을 품격을 지켜주기 위해 면접정장부터 자소서 컨설팅까지 원스톱 지원에 나선다
제주청년센터는 청년다락 2호점(서귀포시)에서 취업 청년들을 위한 '청년의 품격 : 자소서&면접 컨설팅' 교육을 무료로 진행한다.
우선 '자소서&면접 컨설팅' 교육은 이번 31일부터 9월 29일까지 제주청년센터와 청년다락 2호점에서 강좌별 20명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해당 교육은 2회씩 총 4회 개최될 예정이다. 강의 주제는 ‘첫 문장으로 끝내는 자기소개 작성법’으로 청년들의 취업을 돕기 위한 컨설팅이 이루어진다.
신청 기간은 30일까지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 방법은 제주청년센터 홈페이지사업 신청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청년의 품격은 사업은 취업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주청년들에게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을 모두 무료로 지원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청년의 품격>은 '면접정장 대여','면접사진 촬영','자소서&면접 컨설팅'총 세 가지 분야로 구직준비 청년들을 지원해 주고 있다.
'면접정장 대여'는 면접에 필요한 정장을 무료로 대여해 주는 프로그램으로, 정장뿐만 아니라 구두, 벨트, 넥타이 그리고 빅 사이즈 정장까지 다양한 품목을 구비하여 최대한 많은 청년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면접사진 촬영'은 이력서를 작성하는 데 필수적인 증명사진을 무료로 촬영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제주청년센터 내에 사진촬영 스튜디오가 마련되어 있으며, 센터 직원이 직접 촬영과 보정·편집까지 진행한다.
'자소서&면접 컨설팅'은 자소서 컨설팅 전문 강사를 연계해 주는 일대일 컨설팅과 집체교육 형식의 강의를 동시에 운영한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tartto2417@daum.net
문서현 기자
startto2417@daum.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