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곡동 중앙로 222 3층,최신 장난감 330종 500여점, 놀이 공간, 수유실 등 구비

(강원=국제뉴스) 고정화 기자 = 동해시에서 장난감 도서관을 조성하여 운영에 나섰다.
천곡동 중심가에 장난감도서관을 조성하여 10일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 시는 최근 심각한 저출산 극복에 함께 나서기로 하였다.
㈜하이프라자가 접근성이 좋은 천곡 도심에 유휴 공간을 제공하여 시는 임차한 3층 유휴 공간(188㎡)에 사업비 1억1천만원을 투입하여 리모델링공사를 실시, 장난감 대여, 놀이 공간, 수유실 등을 갖춘 장난감도서관을 조성하였다.
장난감도서관은 동해시가족센터에서 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오전 10시~6시) 운영하며, 최신 장난감 330종 500여 점을 준비하였고 회원 가입 후 2점씩 14일간 무료로 대여할 수 있다.
또한, 부모가 아이와 함께 장난감을 가지고 놀 수 있는 별도의 공간을 제공하고 관내 어린이집과 연계하여 많은 아동이 놀이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문화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심규언 동해시장은 “우선 동해시 중심가에 공간을 흔쾌히 제공해 준 ㈜하이프라자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이 공간에서 동해시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살기 좋은 동해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정화 기자
mekab3477@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