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 정문.(제공=충북대학교)
충북대 정문.(제공=충북대학교)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대학교(총장 고창섭) 교양교육본부 의사소통센터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제17회 CBNU 에세이 대회'를 개최한다.

'제17회 CBNU 에세이 대회'는 학생들에게 세계를 능동적으로 이해하고 자신의 견해를 창조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에세이 대회는 독서감상문을 비롯해 영화감상문과 칼럼도 공모하고 있다. 충북대학교 학부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응모 기간은 4월 29일(월)부터 5월 26일(일)까지이다.

독서감상문 지정 도서로는 ‘아버지의 해방일지(정지아, 창비, 2022)’ 등 10개 도서가 준비되어 있으며, 영화감상문은 ‘Her(스파이크 존즈, 2014)’ 등 5개의 영화 중 선택해 작성할 수 있다. 칼럼 주제로는 ‘AI시대의 인간다움’, ‘개인주의와 타자’, ‘서울중심주의의 역설’ 세 가지가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충북대 비교과통합관리시스템(CIEAT)를 통해 응모하면 된다. 참가자는 독서, 영화, 칼럼 중 하나를 선택해 자유 형식으로 1인 1편 응모가 가능하며, 분량은 공백 포함 3000자 이내로 작성하면 된다.

참가자들에게는 대회 마감 후 선착순 100명에 한해 기념품이 지급되며,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소정의 상금이 수여된다. 이 밖의 자세한 사항은 충북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