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청년센터, 제주청년학교 3차 정규학기 참여자 모집
코딩 맛보기, 풋살 등 7개 강좌 참가비 전액 지원

(제주=국제뉴스) 문서현 기자 = 제주청년센터가 18일까지 제주청년학교 3차 정규학기 참여자를 모집한다.

제주청년센터는 이번 3차 정규학기에 차, 2차 정규학기와 계절학기(썸머스쿨)에 포함되지 않았던 풋살 및 코딩, 나스 교육을 추가했다.

특히 체험 활동을 중심으로 취미·여가(4개), 지식·기술(2개), 권리·생활·진로탐색(1개) 총 7개 강좌로 구성했다.

구체적으로 취미·여가 분야 △글라스 아트 강좌 △수목화 △풋살 지식·기술 분야 △코딩 맛보기 △나스 맛보기 권리·생활·진로탐색 분야 △창업개론 강좌가 있으며, 각 강좌별 10∼50명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대표 담임 선생님으로는 이호준 주식회사 위니브 대표(코딩 맛보기 강좌) 등이 참여한다.

3차 정규학기도 1차, 2차 정규학기와 같이 청년 다락 1~2호점을 활용하여 제주청년센터 뿐만 아니라 제주시, 서귀포시 지역에서도 강좌를 진행한다.

사업 신청은 제주지역에서 활동 또는 거주하는 청년(19∼39세)은 제주청년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참여자는 홈페이지 자동 추첨시스템(랜덤)으로 선발한다.

제주청년학교는 2019년에 개교해 현재까지 매년 진행해오던 제주청년센터의 진로·탐색 및 체험 활동 지원사업으로 2023년 제주청년학교는 정규학기(4회)와 계절학기(1회)로 구분하여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강의 프로그램을 총 5회 진행할 예정이다.

제주청년센터 정지수 센터장은 "3차 정규학기는 청년들이 자신의 삶을 즐기며 적성을 찾고 능력을 개발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며 "특히, 2차 정규학기에 이어 3차 정규학기에도 제주 신용보증재단 고객지원센터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창업개론 강좌 교육 이수자 전원에게 창업대출 보증료 면제 대상 혜택의 기회를 제공한다."며 많은 청년들의 참여를 부탁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tartto2417@daum.net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