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청년센터, 12일 센터 5층 공유라운지
김종진 유니온센터 이사장 초청 청년특강

제주청년센터는 오는 12일 오후 4시 제주청년센터 5층 공유라운지에서 ‘청년의 삶과 여정, 버팀 속에서 함께하기’라는 주제로 김종진 유니온센터 이사장을 초청해 청년 특강을 진행한다.
제주청년센터는 오는 12일 오후 4시 제주청년센터 5층 공유라운지에서 ‘청년의 삶과 여정, 버팀 속에서 함께하기’라는 주제로 김종진 유니온센터 이사장을 초청해 청년 특강을 진행한다.

(제주=국제뉴스) 문서현 기자 = 제주청년센터가 년보장제가 시작된 EU 선진 사례와 중앙 정책 방향을 살펴보고, 은둔형 외톨이, 니트족 등 고립 청년 문제 해결을 위한 대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제주청년센터(센터장 정지수)는 12일 오후 4시 제주청년센터 5층 공유라운지에서 ‘청년의 삶과 여정, 버팀 속에서 함께하기’라는 주제로 김종진 유니온센터 이사장을 초청해 청년 특강을 진행한다

김종진 이사장은 불안정 노동, 노동시간, 감정노동, 정의로운 전환 등 다양한 노동과 청년 문제를 정책화하는 시민운동가로, 현재 국가인권위원회 사회권 전문위원, 한국산업노동학회 운영위원을 맡고 있다. 

청년정책조정위원회 실무위 부위원장, 경제사회노동위원회 플랫폼노동산업위 공익위원 등을 역임했고. 주요 저서로는 <노동자의 시간은 저절로 흐르지 않는다>, <숨을 참다> 등이 있다.

청년 의제에 관심 있는 제주도민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가 가능하며, 11일까지 제주청년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참여 신청하면 된다. 

더 자세한 사항은 제주청년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 확인하거나 전화문의하면 된다.

제주청년센터는 이번 김종진 이사장 강연을 시작으로 청년 정책에 대해 공부하는 시간 ‘청년 특강’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제주청년센터 정지수 센터장은 “문제를 알아가는 것에서부터 문제 해결을 시작할 수 있다”고 말하며 “이번 청년 특강을 통해 다양한 청년 문제를 공유하고, 제주 청년 정책 마련을 위한 영감(insight)를 얻어가길 바란다”고 밝히며 관심 있는 많은 분들의 참여를 부탁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tartto2417@daum.net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