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경남·경북·광주·전남 등 6개 지역 여성 후보 14명 선출

진보당 2024년 총선 1차 후보 선출
진보당 2024년 총선 1차 후보 선출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진보당이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1차 후보 25명을 확정 발표했다.

진보당은 2일 서울·경기·경남·경북·광주·전남 등 6개 지역 25명 후보를 선출했다.

이날 발표된 25명 후보 중 14명이 여성 후보이다.

진보당은 1차 후보에 이어 상반기에 2~3차 후보를 선출하고 내년 4월 10일 총선 1년 전부터 총선태세에 돌입해 진보 정치의 승리에 당력을 집중시킬 예정이다.

특히 내년 총선에서 지역구 당선자 배출과 비례 의원 당선자 배출을 통해 원내 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비례당선 중심 선거전략에서 영호남 지역구 당선과 수도권 당선을 우선 목표로 하고 있다.

진보당은 영호남에서 동시 당선된다면 진보정당 역사상 최초의 일로 진보정치의 새로운 국면이 열리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윤희숙 상임대표는 "진보당은 윤석열 정권 심판은 물론, 한발 더 나아가 경제와 민생 위기 속에서 가장 고통 받는 노동자 서민을 위한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 수 있도록 반드시 원내에 진입할 것"이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진보당은 현재 당원은 91756명으로 전체 당원의 3분의 2가 비정규직, 하청노동자인 노동 중심의 대표 진보정당으로 지난 6.1 지방선거에 김종훈 울산동구청장을 포함해 21명의 당선자를 배출했다.

다음은 2024년 총선 1차 후보 명단이다.

◆서울
△서울 노원구을=김진숙 △서울노원구병=홍기웅
◆경기
△경기 성남시수정구=장지화 △경기 성남시중원구=김현경 △경기 부천시을=백현종△경기 수원시병=임미숙 △경기 오산시=신정숙 △경기 화성시갑=홍성규 △경기 평택시갑=신미정 △경기 의정부시을=김재연 △경기 파주시갑=안소희
◆경남
△경남 김해시을=이천기△경남 창원의창구=정혜경
◆경북 
경북 경산시=남수정 
◆광주
△광주 동남구을=김미화 △광주 서구갑=강승철 △광주 서구을=김해정 △광주 북구갑=김주업 △광주 북구을=윤민호 △광주 광산구갑=정희성 △광주 광산구을=전주연
◆전남
△전남 순천시광양시곡성군구례군갑=이성수 △전남 순천시광양시곡성군구례군을=유현주 △전남 나주시화순군=안주용 △전남 여수시을=여찬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