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표 국회의장 국회조찬기도회장 이임
이채익 국회조찬기도회장 취임 축하
장헌일, 이성용, 양성전 목사 감사패 증정

(서울=국제뉴스) 조진성 기자 = 한국교회총연합에서 주관하여 국회의사당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국회조찬기도회’가 7일 오전 7시 30분에 개최했다.

여야 현직 국회의원 및 주관 관계자 300여 명이 모여 대한민국 21대국회, 한반도와 세계평화를위해 한국교회와 민족복음화를 위해 기도회를 열었다. 

신임 국회조찬기도회장에 취임한 이채익 의원
신임 국회조찬기도회장에 취임한 이채익 의원

김회재의원의 사회로 국회조찬기도회가 시작했으며, 대한민국 국회의 협치와 통합 정치역사를 위해 송석준의원이 기도했다. 로마서 1장 16- 17절 서정숙의 의원의 성경봉독, CTS 장로 합창단 찬양이 진행되었다.

한교총 공동대표회장 대한예수교장로회(고신) 강학근 목사, 한교총 공동대표회장 대한예수교장로회(개혁)총회장 김기남목사, 한교총공동대표회장 예수교대한성결교회 전 총회장 이상문 목사의 대한민국 21대국회, 한반도와 세계평화 한국교회와 민족 복음화를 위한 기도가 이어졌다.

장종현목사(대한예수교 장로회(백석) 총회장의 축사로 1부가 진행 되었다.

2부에는 고명진목사 한교총공동대표회장 (기독교한국침례회총회장) 사회로 축하식이 진행되었다.

한교총회장(대한예수교장로회(통합)총회장 류영모목사는 "자기의 이익 우선이 아닌 선국후사 선국후당으로 국익을 생각하는 여,야 정치가 이루어져야 겠습니다." 며 인사말을 전했다.

축사 배광식목사 (대한예수교장로회(합동)총회장,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 "조정과 타협의 지혜를 가진 분이 김진표 국회의장님을 통해 국회가 통합협치가 될 수 있을거라 믿습니다. 새롭게 선임된 이채익 의원을 통해 국회의 여,야 협치가 원만히 진행이 될 수 있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고 축사를 전했다.

대한민국 국가조찬기도회 회장 이봉관 장로의 격려사를 전했다.

담임 소강석 목사의 축시가 진행되었다. 김진표 의장, 이채익 회장의 축하패 증정이 이어졌다.,

국회의장 김진표 의원
국회의장 김진표 의원

김진표 국회의장은 "국회조찬기도회와 함께 류영모 목사님을 비롯해 고명진 목사님 여러목사님들께서 격려와 축하 축복의 말씀을 해주셔서 국회의장직을 수행하면서 기도제목으로 늘 가슴에 새기도록 하겠습니다. 소강석 목사님 또한 축시도 특별히 기억에 남을 듯 합니다. 이번에 취임하는 이채익 의원이 있어서 여야 협치의 기대와 든든함을 갖습니다."며 이임사를 전했다. 

또한, "본관에는 기독교 기도실이 있습니다. 그리고 불당이 있습니다. 가톨릭교회가 있습니다. 기독교 예배실은 30년간 그대로 있다 보니 종교단체의 기부를 받아서 한교총사무총장 모임에서 이영훈 목사님께서 도움을 주셔서 국회기도실도 새롭게 리모델링하면서 국가를 위한 기도도 늘 끊어지지 않기를 바라고 도움을 주신 많은 목사님과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를 드립니다."라고 전했다. 

끝으로 "정치가 제대로 좋은 정책과 조세제도 더 낮은 자세로 열심히 기도하면서 뜻을 이루어가도록 하겠습니다."며 인사말을 전했다.

이어 이채익 국회조찬기도회 신임회장의 아래와 같이 취임사를 전했다.

이채익 신임회장은 "코로나19의 어려운상황에서 지금까지 이끌어주신 김진표국회의장님께 감사인사를 드립니다. 한교총회장님이하 교계 지도자 관계자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며 "협력의 동반자인 더불어민주당 김회재의원님외 함께 참여해주신 의원님께도 감사를 드리고 국익을 위한 기도와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정당의 정체성과 팽팽한 대립적관계는 당연히 발생할수 밖에 없습니다. 서로를 이해할 수 있도록 많은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며 인사말을 전했다.

국회조찬기도회를 위해 오랜기간 수고해주신 장헌일, 이성용, 양성전 목사 감사패 증정이 진행되며, 참석자를 소개 진행하며, 기독교대한성결교회 총회장 김주헌 목사의 폐회 기도로 행사를 성료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