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영재교육원 예술영재 「제1회 여수·광주 청소년 교류음악회」개최

ⓒ 여수교육지원청
ⓒ 여수교육지원청

(전남=국제뉴스) 김용혁 기자 = 전라남도 여수교육지원청 여수영재교육원(교육장 김해룡)은 지나 30일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현경식) 공연장에서 여수영재교육원 예술영재 오케스트라 단원 73명과 광주학생관현악단 단원 72명이(145명) 함께하는 「제 1회 여수·광주 청소년 교류음악회」를 개최하였다.

여수·광주 청소년 교류음악회(이하 교류음악회)는 여수와 광주가 번갈아 주최한 행사로, 해당지역 예술영재 학생들이 음악적 교류를 통해 서로의 기량을 공유하고 발전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교류음악회는 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학생관현악단(지휘자 강성원)이 민족주의 대표 음악인 ▲Finlandia(Jean Sivelius)를 오픈 연주로 시작하였다. 이어서 여수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예술영재 오케스트라(객원 지휘자 이창훈)가 ▲Light Cavalry overture (Suppe) ▲The Exodus Song Main Theme (Ernest Gold) ▲Hungarian Dance No5. (Brahms) ▲흥부가 중 첫째 박타는 장면(협연자 오혜원)을 연주하였다. 피날레는 여수영재교육원 예술영재 오케스트라와 광주학생관현악단이 한 무대에서 ▲Star Wars(Arr by, charles Sayre) ▲Pirates of the Caribbean(Arr by, Ted Ricketts)을 합동연주를 하며 마무리 하였다.

교류음악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여수와 광주 학생들이 한 무대에서 연주하는 모습이 매우 감동적이었고, 참여한 학생들에게도 큰 경험이다.”며 “교류음악회가 열리기까지 애써주신 여수교육지원청과 광주광역시교육청에 감사하다.”고 하였다.

김해룡 교육장은 “교류음악회는 예술을 통해 여수(전남)와 광주가 함께 어우러지는 무대이자, 교육과 예술이 동반 성장하는 출발점으로 여수(전남)-광주의 예술영재학생들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예술가로 성장해 갈 초석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