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남=국제뉴스) 김용혁 기자 = 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문포)은 관내 중학교 30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중 학력향상을 위해 전남대학교 사범대학생과 함께하는 에듀테크 온·오프라인 멘토링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실시한 에듀테크 멘토링의 만족도가 높아 희망한 학생이 54명이나 되었지만 학습에 대한 의지가 높은 30명을 선발하여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22. 7. 19.(화)~7. 20.(수)까지 2일 간 진도예술영재교육원에서 직접 만나 진행되는 오프라인 멘토링을 시작으로 나머지 일정은 9월 30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여름 방학 중 부족한 교과에 대해 보충하면서,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을 기르고 싶은 학생들이 이번 에듀테크 온·오프라인 멘토링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여 우리 지역을 떠나지 않고도 대학생 멘토들을 통해 개인별 맞춤형 공부는 물론 고등학교, 대학교 등 진로와 고민 상담, 생활 조언의 정서적 지원을 통해 자존감을 향상 할 수 있도록 하였다.
멘토링에 참여한 고성중 한 학생은 “오늘 대학생 멘토를 처음 만났지만 편안하게 대해 주어 금방 친해질 수 있었고, 고등학교 진학하는데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아 온라인 멘토링도 기대가 된다”라고 말했다.
이문포 교육장은 "멘토링 운영으로 진도교육의 주인인 학생을 위한 맞춤형 지원을 통해 기초학력 책임교육을 실현하고, 학생의 진학과 진로교육에 대해 최선을 다하여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용혁 기자
kimyh1968@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