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서중, 행복한 학교생활 응원…등굣길 아름다운 음악회
# 토평초, 코로나극복 토평 교육가족 수목원 나들이…소중한 추억 만들기
# 신광초병설유치원, 층간소음 예방교육’… "이웃 배려하는 방법 등

(제주=국제뉴스) 문서현 기자 =중문중학교는 아침 등굣길 학생들에게 아름다운 노래와 음악을 선물했다.
중문중학교(교장 강금진)는 지난 17일 오전 8시 학교 운동장에서 3학년 학생으로 구성된 데이밴드의 공연을 선보였다.
데이밴드는 드럼, 베이스 기타, 일렉트릭 기타, 키보드로 구성이 되어 있고, 이날 공연에서 3명의 보컬은 가호의 시작, Abir의 Tango, 태일의 Starlight을 불렀다.
이날 밴드의 연주가 운동장에 울려 퍼지자 등교하던 학생들은 삼삼오오 짝을 지어 둘러앉아 밴드 공연을 즐겼고 밴드의 신나는 리듬에 맞춰 몸을 흔드는 학생들도 있었다.
이날 공연에 참가한 밴드부 학생들은“몇 개월간 서로 합을 맞춰 공연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조화와 배려의 중요함을 알게 되었다.”고 소감을 말했으며, 공연을 관람한 학생들은“아침 일찍부터 학교에 나와 등굣길 공연을 준비해 준 밴드부 학생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 제주서중, 행복한 학교생활 응원…등굣길 아름다운 음악회
![제주서중학교 한밝 오케스트라 앙상블팀이 지난 17일 등교하는 학생들을 위해 아름다운 음악회를 열었다.[사진=제주서중학교]](https://cdn.gukjenews.com/news/photo/202206/2491510_2489399_1244.jpg)
제주서중학교(교장 고성무)는 17일 아침 농구장에서 등굣길 학생과 교직원이 참가한 가운데 등교를 환영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응원하는 아름다운 음악회를 열었다.
강지원 외 15명으로 구성된 한밝 오케스트라 앙상블팀은 이번 연주에서 는‘QUEEN ON STAGE’, ‘CAN’T TAKE MY EYES OFF YOU’,‘Waltz no 2‘ ,‘Farandole‘, ‘Where Eagles Soar‘ 5곡을 선보였다.
고성무 제주서중학교장은 "음악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과 타인의 조화를 배우며 삶을 즐기는 감성과 따뜻한 마음을 지니는 아름다운 시간이 됐음 좋겠다"며 " 이번 8월 13일에 실시하는 제주국제관악제에 참가로 제주서중 한밝 윈드 오케스트라의 발전을 기대한다”며 밝혔다
한편 한밝 오케스트라 앙상블팀은 최국현 선생님과 강사 선생님의 지도로 아침, 점심, 방과후 시간을 이용하여 꾸준히 연습하고 있으며 학교 내외의 다양한 음악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 토평초, 코로나극복 토평 교육가족 수목원 나들이…소중한 추억 만들기
![토평초등학교는 지난 18일 학부모회 주관으로 상효원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수목원 나들이 행사를 진행했다.[사진=문서현 기자]](https://cdn.gukjenews.com/news/photo/202206/2491510_2489400_1427.jpg)
토평초등학교(교장 고순옥)는 지난 18일 학부모회(회장 안은주) 주관으로 상효원에서‘토평 교육가족이 함께하는 수목원 나들이’행사를 가졌다.
유치원과 1~6학년 학생과 보호자, 교직원 등 180여 명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우리 지역의 아름다운 생태환경의 모습들을 살펴보며 코로나19를 극복하고 토평초 교육가족 모두의 건강과 행복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평초 관계자는“가족, 선생님, 친구들과 함께 활짝 핀 수국 꽃길을 따라 걸으며 오순도순 이야기를 나누고 행복한 가족 모습도 사진에 담으며 소중한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고 전했다.
# 신광초병설유치원, 층간소음 예방교육’… "이웃 배려하는 방법 등
![신광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지난13~17일 학급별로 층간소음 예방교육을 실시했다.[사진=신광초등학교병설유치원]](https://cdn.gukjenews.com/news/photo/202206/2491510_2489401_1550.jpg)
신광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김순아)은 지난 13일부터 17일까지 학급별로 환경보전협회에서 주관하는 교육으로 교재 및 동화를 활용하여‘층간소음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우리 모두 배려의 소리를 내요’와‘이웃의 입장이 되어보아요’를 주제로 동화를 감상하고, 후속 활동으로 층간소음 예방 포스터 만들기, 이웃에게 편지쓰기 활동을 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신광초병설유치원 관계자는“이번 층간소음 예방 교육을 통해 유아들이 층간소음에 관심을 가지고, 가정에서 이웃과 조화롭게 지내기 위한 방법을 실천해보는 데 도움이 되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tart-to@hanmail.net
문서현 기자
start-to@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