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시흥시청
이미지/시흥시청

(시흥=국제뉴스) 최정범 기자 = 시흥시는 2020년부터 시민 홍보자원을 발굴하고, 이를 통해 시흥시 도시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시민 크리에이터 발굴을 위한 '시흥 크리에이터 3기 발굴 교육'과정은 6월 중 참가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해당 과정은 영상 기획 및 제작에서부터 유튜브 운영까지 다루는데 올해는 대면교육을 진행한다.

▶영상제작 심화 교육 신설

지난 1, 2기 수료자를 대상으로 시흥시 영상홍보팀 PD와 함께하는 멘토링 교육을 통하여 지속적인 역량 강화 기회를 제공한다.

▶정기 콘텐츠 기획 및 간담회

크리에이터가 직접 출연해 기량을 펼칠 수 있는 다양한 정기 콘텐츠를 기획하고, 시민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활동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간담회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종성 시흥시 홍보담당관은 “시민의 눈으로 보고, 시민의 손으로 직접 담는 콘텐츠 제작을 지속하겠다”며 ”발굴된 크리에이터의 높은 역량을 바탕으로 시민과 끊임없이 소통하고 발전하는 홍보를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 문의는 시흥시 홍보담당관 영상홍보팀으로 하면 된다. 

한편, 본 과정을 통해 1,2기 수료생들이 제작한 영상은 50여 편에 달한다. 그중 우수작은 시흥시 유튜브 채널에 게시돼 2만 7천회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시민 공감 콘텐츠를 생산·확대한 것은 물론, 57만 시민을 연결하며 공감, 공유, 공존의 소통을 이끌어 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