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오름중, "나의 소중한 생명에 대해 배웠어요" …생명존중 교육주간 운영
2. 제주서중, 22학년도 학부초 총회 개최
3. 하도초 ‘화(畵)통한 학생의 마음 이해하기’…학생들 감정·표현 이해하는 시간 마련

# 서귀포온성학교, 월드프렌즈 생리대 50박스 기증 받아
서귀포온성학교(교장 김빛나)는 24일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프렌즈(상임이사 김성용)으로부터 생리대 50박스(5,200,000원 상당)와 성인용 기저귀 20박스를 기증받았다.
월드프렌즈는 2016년에 설립되어 가난과 질병, 전쟁과 굶주림 등으로 위험에 노출된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나눔이 실천될 수 있도록 구호 활동을 펼치고 있는 국제구호단체로 국내에도 활발하게 지원 활동을 하고 있다.

# 오름중, "나의 소중한 생명에 대해 배웠어요" …생명존중 교육주간 운영
오름중학교(교장 김경도)는 2022학년도 1학기 생명존중 교육주간을 맞아 3월 21일부터 25일까지 학생들이 직접 자신의 생명의 소중함을 느끼는 활동들을 이어갔다.
제주도교육청에서 제공하는 '마음챙김 명상'을 통한 자신의 신체와 생명을 느끼는 활동에서부터 소망나무, 생명나무, 생명존중 4행시 등 여러 활동들을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생명의 의미와 가치를 직접 느낄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 제주서중, 22학년도 학부초 총회 개최
제주서중학교(교장 고성무)는 지난 23일 체육관에서 학부모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학교 교육활동에 대한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갖고자 2022학년도 학교교육활동 및 진학설명회, 학부모 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학교 교육의 기본 방향, 학사일정, 학교교육과정 편성, 평가계획, 고입전형 및 진학설명, 꿈끼이음123 교육과정 등 학교 교육활동 설명을 통해 우리학교 교육과정을 이해하여 관심과 지원을 갖게 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학부모를 대상으로 선행교육 및 선행학습 유발행위 금지교육, 학교폭력예방교육, 아동학대 및 가정폭력예방교육, 성폭력, 성매매 예방교육, 생명존중교육 및 양성평등교육, 청렴교육(청탁금지법) 등 다양한 연수를 진행했다.

하도초 ‘화(畵)통한 학생의 마음 이해하기’…학생들 감정·표현 이해하는 시간 마련
하도초등학교가 미술이라는 매체를 통해 학생들의 감정과 표현을 이해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하도초등학교(교장 오진희)는 지난 23일 미술치료 전문가 강경숙 강사를 모시고 ‘화(畵)통한 학생의 마음 이해하기’를 주제로 전문적학습공동체(별방 2.0)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생들이 표현하는 그림 속에서 심리를 눈여겨보기 위한 기초 지식과 방법을 익히고 학생들의 마음을 읽고 이해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문서현 기자
start-to@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