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주=국제뉴스) 이인영 기자 = 더불어민주당 허창원 충북도의원이 24일 6·1지방선거 청주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허 의원은 이날 청주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해 “행복하고 살맛나는 공동체 청주, 중부권 최대의 경제도시 청주를 향해 시민의 뜻을 모아 청주시장에 출마한다”고 밝혔다.
이어 “내 고향 청주는 그 어떤 도시보다도 무한한 가능성과 매력을 지닌 도시임에도 그동안 제대로 된 평가를 받지 못한 것이 사실”이라며 “이제 활력 있는 정치를 통해 중부권 최대의 경제도시로 거듭날 시기”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지역의 고전적 지역경제 구조를 디지털과 바이오를 비롯한 미래 산업과 연결하는 산업환경으로 문화를 ‘문화산업’으로 확충하고, 문화가 시민들의 생활 속에서 향유될 수 있고 접근이 용이하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특히 “청주시민이면 누구나 예외 없이 살맛나는 도시, 청년에겐 공정한 기회 복지를, 어르신께는 행복한 노후 복지를, 경제적 안정을 누리며 살아가실 수 있도록 내 고향 청주를 85만 시민과 함께 만들어보겠다”며 “내 고향 청주를 위해서라면 제가 사랑하고 존경하는 청주시민을 위해서라면 힘든 길일지라도 도전하고 선택하겠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허 의원은 ▶중부권 최대 경제도시 ▶안전한 청주, 기획복지가 탄탄한 공정도시 ▶문화를 문화산업으로 확대 가치 재창출 등 경제·문화·복지 등 3대 대표공약을 발표했다.
한편 자천타천 여·야 청주시장 후보군으로는 3선에 도전하는 더불어민주당의 한범덕 청주시장을 비롯해 허창원 충북도의원, 송재봉 전 대통령비서실 행정관, 이현웅 서원대학교 교수, 이강일 이재명대통령경선후원회 사무국장 등이 이름을 올리고 있다.
국민의힘에서는 최현호 청주서원 당협위원장, 이범석 전 행정안전부 지역발전정책관, 박한석 충북도당 부위원장, 최진현 충북도당 정책실장, 김태수 청주시의원 등이 거론되고 있다.
키워드
#[6·1지선] 민주당 허창원 청주시장 출마 “중부권 최대 경제도시 실현” #더불어민주당 허창원 충북도의원 #한범덕 청주시장을 비롯해 허창원 충북도의원 #송재봉 전 대통령비서실 행정관 #이현웅 서원대학교 교수 #이강일 이재명대통령경선후원회 사무국장 #최현호 청주서원 당협위원장 #이범석 전 행정안전부 지역발전정책관 #박한석 충북도당 부위원장 #최진현 충북도당 정책실장 #김태수 청주시의원
이인영 기자
iy0220@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