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개모집 신청서류 접수 2022. 3. 8.(화) ~ 3. 24.(목)

사진제공=수창청춘맨숀
사진제공=수창청춘맨숀

(대구=국제뉴스) 김삼조 기자 = <수창청춘극장>은 수창청춘맨숀 내부의 전시공간, 복도, 지하실뿐만 아니라 외부의 테라스, 옥상이나 다목적마당 등 다중공간을 이용하여 다양한 시도를 할 수 있는 청년복합문화공간에서 이루어지는 개방형 공연이다. 화려한 무대나 조명 없이 실험적인 형태로 진행되는 공연은 관객과 배우가 하나가 되기도 하고 무대가 반전되기도 하는 재미가 있다. 그리고 여러 장르 간의 콜라보를 지원하여 청년예술가들의 창작 역량강화와 예술가들 간의 네트워킹을 유도하고 있다.

수창청춘맨숀은 2022년 6월 매주 토요일에 진행되는 <수창청춘극장>에 참여할 공연예술가를 공개모집한다. 모집대상은 공고일 기준 만 39세 이하의 청년예술가 4명(팀 단위 지원 가능)이며 선정된 예술가는 소정의 창작지원금과 음향, 홍보, 아카이브를 지원한다. 모집분야는 음악, 무용, 연극, 퍼포먼스 등 다양한 공연예술로 표현될 수 있는 모든 분야이다.

<수창청춘극장> 공모 지원을 희망하는 청년예술가는 수창청춘맨숀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류를 내려받아 3월 24일 18시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서류심사를 통해 선정된 예술가는 3월 30일에 최종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된 청년예술가는 오는 6월 매주 토요일 수창청춘맨숀에서 1회씩 공연을 가지게 된다. <수창청춘극장>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수창청춘맨숀 홈페이지와 공식 SNS 채널 등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자유로운 청년정신을 가지고 실험적인 창작과 모색을 준비하고 있는 청년예술가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

민영통신사 국제뉴스/samjokim@naver.com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