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철, 윤석열후보 농업공약 농가 직접 배달…농업직불금 5조원 확충 약속 등
"윤석열 후보 공약 이행 확실히 할 것" 윤 후보 지지호소
![15일 장성철 국민의힘 중앙선대본 조직본부 제주발전특별위원장이 직접 농가를 방문해 윤석열 후보의 농업공약을 직접 전달하고 농업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사진=문서현 기자]](https://cdn.gukjenews.com/news/photo/202202/2409175_2402155_4056.jpg)
(제주=국제뉴스) 문서현 기자 =장성철 국민의힘 중앙선대본 조직본부 제주발전특별위원장(국민의힘 전 제주도당위원장이)이 직접 농가를 방문해 비료값 지원, 직불금 개선 등이 담긴 윤석열 농업 공약을 현장에 배달했다.
장 전 도당위원장은 15일 대통령선거운동 첫날을 맞아 한경·한림지역 농업 현장에 있는 농가들을 직접 찾아가서 윤석열 후보의 주요 농업공약을 자세히 설명하고, 농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
윤석열 후보의 주요 농업 공약은 크게 5가지다. 우선 농업직불금 예산을 2배 늘려 5조원 확충을 약속했다. 또 실제 농사짓고 있는 농업인이 직불금을 받을 수 있도록 공익직불금제도를 개선하겠다는 것이다.
그리고 무기질 화학비료 가격 인상과 관련 인상 차액 지원 확대, 청년농 3만명 육성을 위한 공공농지·주택을 우선 배정하겠다는 것. 마지막으로는 마을주치의제도를 도입해 이동형 방문진료를 확대할 것을 약속했다
이날 현장 농업인들이 제시한 정책 대안은 4가지는 윤석열 후보의 농업공약과 일심동체다.
우선 ▲실제 농사짓는 농업인이 직불금을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직불금액 지급과 관련 비료·농약값으로 공제하는 방식이 도입되면 가능할 것이다 ▲둘째, 제주농산물 출하와 관련하여 물류비 부담이 너무 커서 이에 대하 재정지원이 이뤄져야 한다. ▲셋째, 농산물 가격 안정제를 제대로 실시해야 한다. 넷째, 500리터만이 아니라 250리터 기준으로 하는 적은 양의 농약도 만들어질 필요가 있다.
![15일 장성철 국민의힘 중앙선대본 조직본부 제주발전특별위원장이 직접 농가를 방문해 윤석열 후보의 농업공약을 직접 전달하고 농업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사진=문서현 기자]](https://cdn.gukjenews.com/news/photo/202202/2409175_2402156_4352.jpg)
이날 윤 후보의 농업 공약을 직접 설명 들은 한 농업인은 "공약을 직접 전달·설명해 준 것은 현장을 중시하는 마인드가 느껴져서 긍정적이긴 하지만. 발표한 공약이 지켜지겠느냐가 중요한 것 아니겠는가?”라여 윤후보의 공약 이행을 강조했다.
장성철 위원장은 농산물 농업인들로부터 다양한 의견을 청취한 후 “농산물 출하 물류비에 대한 국비 지원이 이뤄지도록 중앙선대본에 건의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장 전 도당위원장은"윤석열 후보는 공약 이행을 확실히 할 것이라는 믿음이 있다. 제주농업 발전을 위해 윤석열 후보를 선택해달라”라며 윤후보의 지지를 호소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tart-to@hanmail.net
관련기사
문서현 기자
start-to@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