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토트넘 공식 SNS]
[사진출처/토트넘 공식 SNS]

21-22 잉글랜드 FA컵 64강에서 토트넘이 모어컴과 맞대결을 펼친다.

카라바오 컵 준결승 1차전을 패배한 토트넘은 3부 리그 소속인 모어컴을 상대로 분위기 전환에 도전한다. 빠듯한 일정을 치르고 있는 손흥민의 이번 경기 출전 여부에도 관심이 모인다.

이번 시즌 9득점 3도움을 생산해낸 손흥민이 FA컵에서는 어떤 활약을 선보일까. 손흥민은 토트넘 소속으로 FA컵에서 통산 23경기에 출전해 12득점을 터뜨렸다. 특히 16-17 시즌에는 6골을 터뜨리며 득점왕에 오른 기억도 있다. 지난 대회에서는 2경기 중 4도움을 기록하며 득점 외에도 좋은 활약을 선보여 왔다. 손흥민이 이번 FA컵에서도 많은 공격포인트를 추가하며 토트넘의 대회 상위 라운드 진출을 이끌 수 있을지 축구 팬들의 관심이 모인다.

안토니오 콘테 감독 부임 이후 자국 리그 대회에서 패배한 적이 없던 토트넘은 첼시를 상대로 첫 패배를 기록했다. 토트넘은 이후 런던 라이벌들과 연달아 경기를 펼칠 예정이기에 빠르게 기세를 올려둘 필요가 있다. 토트넘은 FA컵 경기 이후 첼시와의 카라바오 컵 준결승 2차전을 치르고 리그에서 아스날과 첼시를 차례로 만난다.

2022년 초반부터 어려운 일정으로 고전 중인 토트넘이 FA컵 대승과 함께 경기력을 끌어올릴 수 있을지 기대가 모아지는 이번 경기는 오는 9일(일요일) 밤 11시 스포티비 온과 스포티비 나우에서 독점 생중계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